회원증을 잃어버렸을 경우, 신분증을 가지고 재발급 신청을 한 후 일주일 뒤에 재발급 해드립니다. 신분증이 없는 만14세 미만은 본인인증이 가능한 주민등록등본이나 의료보험증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대전화(리브로피아 앱 다운로드)에서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아 즉시 이용가능 합니다.
대출권수는 각 도서관별 5권까지 가능합니다.
통영시립도서관·충무도서관·꿈이랑도서관은은 오후 10시까지, 꿈이랑도서관은 오후 10시까지 개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도서관 개관시간 이후에는 도서관별로 무인반납기(함)를 설치해 두고 있으니, 언제든지 반납가능 합니다.
대출한 책을 분실했을 경우 동일 도서를 구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만약 동일 도서가 품절 등의 이유로 구입이 불가할 경우 해당 도서관에 연락하셔서 담당자와 협의 바랍니다.
시립도서관 4개소(통영시립, 충무, 꿈이랑, 욕지도서관) 도서를 대출할 경우 대출받은 도서관이 아니더라도 가까운 시립도서관에 반납 가능합니다.
도서관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나, 책을 빌려가기 위해서는 도서관 회원증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가능합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도서관에 방문하시면 즉시 회원증을 발급받으실수 있으며, 초등학생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보호자)과 동행하여야 하며 법정대리인은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영유아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보호자)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가입일로부터 6개월 이내 발급)으로 회원증발급이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연감 등의 참고도서와 연속간행물(잡지), 비도서자료는 관내에서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단, 일반도서의 딸림자료(테잎, CD, 부록책자 등)는 대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