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005.1
도서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컴퓨터과학 알고리즘 : 스크래치 3.0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89046 시립 아동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한국소프트웨어융합진흥협회 추천도서 컴퓨터과학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컴퓨터 알고리즘을 초/중/고등학생들이 배워야 하는 시대가 왔다. 이 책은 주로 초등학생 4~6학년과 중학생 학습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굉장히 흥미롭고 재미있는 예제를 개발하여 집필하였고 그 외 고등학생, 대학생 소프트웨어 및 알고리즘 교재로도 적합하도록 학습내용을 깊이 있게 다루었다.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알고리즘 학습교재로도 적합하며, 쉽게 알고리즘을 배우고 싶은 성인도 학습할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컴퓨터적인 어려운 용어를 최대한 줄여 쉽게 알고리즘을 공부할 수 있고, 교수자 관점에서 다양한 교육환경에서 더욱 편하게 강의할 수 있도록 수준별로 다양한 예제와 학습준비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기존에 다양한 알고리즘 책들이 많이 나와 있지만, 내용이 학문적이고 어렵다. 이 책은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컴퓨터 비전공자, 컴퓨터 알고리즘 입문자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 설계하여 구성하였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1027pam a2200373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201748
005 20220410145214
007 ta
008 191213s2019 ggkad b 000 kor
020 9788970503004 13000: \24000
023 CIP2019051120
035 (121014)KMO202001835 UB20190425592
040 121014 121014 011003 148100
056 005.1 26
090 005.1 11
245 20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컴퓨터과학 알고리즘 : 스크래치 3.0 / 장수정, 전현희, 강희숙, 주희정, 이서영, 신윤정, 김명윤, 유재혁 지음
260 파주 : 생능출판, 2019
300 367 p. : 천연색삽화, 도표 ; 28 cm
490 10 STEAM 창의융합교육 시리즈 ; 06
500 권말부록: 모범답안(p. 338-367)
650 8 컴퓨터 프로그래밍
653 컴퓨팅 사고력 키우 컴퓨터과학 알고리즘 스크래치 30 STEAM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래밍
700 1 장수정 전현희 강희숙 주희정 이서영 신윤정 김명윤 유재혁
830 0 STEAM 창의융합교육 시리즈 ; 06
950 0 \24000
049 0 SM0000089046 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