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25.1
도서 더현대 서울 인사이트 = The Hyundai Seoul insight : 사람들이 몰려드는 '페르소나 공간'의 비밀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88921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트렌드 코리아』 김난도 교수와 연구진이 분석한 뉴리테일 시대를 장악하는 비즈니스 전략 ★ “어떻게 열망하는 공간을 창조하고 미래를 돌파할 것인가!” - 확고한 취향으로 고객의 숨은 욕망까지 자극하는 ‘공간 경영’의 모든 것: 페르소나 공간 전략 더현대 서울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오프라인 시장이 크게 위축됐던 2021년 2월, 백화점 불모지인 여의도에, 루이비통 등 3대 명품이라고 불리는 세 매장이 없는 채로 오픈했다. 당시만 해도 흥행을 예측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한 달 만에 매출 1000억 원, 출점 첫 해에 6637억 원을 달성하면서 2022년 현재 목표치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더현대 서울 인사이트』의 베네핏은 명확하다. 디지털 기술이 도약하고 팬데믹으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는 현 시대에, 오프라인 비즈니스가 생존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준다. 바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한 역발상으로 오프라인의 강점을 살려 고객경험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저자인 〈트렌드 코리아〉시리즈의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김난도 교수와 연구진은 ‘페르소나 공간’ 전략이라고 명명한 전략의 관점에서 더현대 서울의 성공 요인을 분석한다. 페르소나 공간 전략의 핵심은 최근 증가하는 체험형 매장이 잘 보여주듯 그 공간이 주는 무형의 가치를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공감하게 하여 로열티를 높이고 이를 자연스럽게 소비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다. 이는 더현대 서울의 사례에도 그대로 적용되는데, 디지털 트렌드를 무작정 쫓기보다 오프라인 공간의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강렬하게 어필하여 공간 경영이 나아갈 방향을 선도하고 있다. 이 책은 ‘트렌드 코리아’의 이론을 사례에 분석적으로 적용한 실전편이 될 것이다. 또한 저자의 전작인 『마켓컬리인사이트』(2020, 다산북스)가 온라인 기업의 생존전략을 제시한 것에 이어 더현대서울을 통해 오프라인 기업의 생존전략을 제언한다는 연구의 완결성도 갖는다. 시기상으로도 디지털시대 위기를 맞은 공간 비즈니스를 위한 경영 전략이 요청되고 있고, 아마존ㆍ쿠팡 등 온라인 기업의 참전으로 유통 전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리테일 아포칼립스(소매업 몰락)의 시대, 오프라인 비즈니스의 잠재력과 미래에 관한 명쾌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932nam a2200313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201623
005 20220412104811
007 ta
008 220401s2022 ggka 000 kor
020 9791130680750 03320: \18000
035 (111012)KMO202200500 UB20220096554
040 111012 111012 011001 148100
052 01 325.52 22-1
056 325.1 26
090 325.1 288
245 00 더현대 서울 인사이트 = The Hyundai Seoul insight : 사람들이 몰려드는 '페르소나 공간'의 비밀 / 김난도, 최지혜, 이수진, 이향은 지음
260 파주 : 다산북스, 2022
300 275 p. : 천연색삽화 ; 22 cm
650 8 마케팅 공간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
653 더현대 서울 인사이트 사람들 마케팅 페르소나 공간 비밀 HYUNDAI SEOUL INSIGHT 소비공간 라이프스타일
700 1 김난도, 1963-, 金蘭都 최지혜, 1985-, 崔智惠 이수진 이향은, 1978-, 李香恩
950 0 \18000
049 0 SM0000088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