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왜 거짓 정보에 마음이 끌릴까요? ‘미움’을 팔아 욕심을 채우는 고슴도치와 ‘미움’을 사들이는 바람에 위기에 처하는 숲속 동물들의 이야기. 상인 고슴도치의 판매 전략은 거짓 정보를 이용해 미움, 분노, 시기, 질투, 비난, 혐오 등 부정적인 감정을 자극하는 것! 개인과 개인, 집단과 집단의 관계가 누구에 의해 어떤 목적으로 어떻게 망가질 수 있는지 생각하게 합니다. 특별히 타인과의 관계 맺기가 쉽고 넓어진 네트워크 시대를 살면서 놓치고 있지만, 반드시 지켜야 할 질문을 던집니다. 나는 ‘미움’을 파는 고슴도치일까, 고슴도치에게 ‘미움’을 사 버린 숲속 동물일까? 우리 사회에서 고슴도치 상인과 같은 존재는 누구일까? 고슴도치 상인이 접근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등등 건강한 사회적 관계 맺기를 위해 꼭 필요한 질문을 던지게 되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우화입니다.
리더 | 00673nam a2200277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001726 | |
005 | 20220225130601 | |
008 | 100427b2009 ulka a 000 kor | |
012 | KJU201000785 | |
020 | 9791185018942(2) 73890: \3000 | |
040 | 148100 148100 | |
052 | 01 | 375.1 10-9 2 |
056 | 375.1 24 | |
090 | 375.1 37 2 | |
100 | 1 | 심은경 |
245 | 10 | (우리 아이 처음 배우는)탈것/ 심은경 그림 |
260 | 서울: 토피, 2009 | |
300 | 채색삽도; 16cm | |
490 | 10 | 우리 아이 처음 배우는; 2 |
521 | 유아용 취학전 아동 | |
653 | 우리아이 처음배우는 탈것 | |
700 | 1 | 심은경 |
830 | 0 | 우리 아이 처음 배우는; 2 |
950 | 0 | \3000 |
049 | 0 | SM0000087745 2 S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