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위한 필수 개념, ‘경계 존중 교육’ 새 운동화를 신었는데 친구가 갑자기 신발을 밟아서 속상한 민준이, 할아버지, 할머니가 물어보지 않고 껴안고 뽀뽀한 게 부담스러운 서준이, 친구가 만나면 반갑다고 마음대로 손을 잡거나 팔짱을 껴서 당황스러운 민호, 동네 형이 여자애 같다며 놀리고 어깨를 주무르는 게 싫은 선우. 우리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기분 나쁜 상황들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모두 ‘경계 침해’라고 합니다. 경계 침해는 상대방의 허락 없이 마음대로 하는 행동들을 말합니다. 모르는 사람은 물론이고 가족이나 친구, 형, 언니 등 친한 사이에서 더 많이 일어나지요. 그래서 경계 존중 교육은 가정, 학교 등 어디에서나 필요합니다. ‘경계 존중’은 여러 명이 함께 생활하는 현대 사회에서 행복하게 살기 위한 필수 개념입니다. 그래서 경계 존중 교육의 시작은 나와 상대방의 경계를 인지하고 서로의 경계를 침해하지 않는 것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리더 | 00828pam a2200301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104028 | |
005 | 20211113103639 | |
007 | ta | |
008 | 200827s2020 ggka b 000 kor | |
020 | 9791165730802(98) 77370: \12000 | |
023 | CIP2020036085 | |
035 | (146068)KMO202004815 UB20200675627 | |
040 | 146068 146068 011003 148100 | |
056 | 808.9 26 | |
090 | 808.9 133 98 | |
245 | 00 | 왜, 먼저 물어보지 않니? : 아동 안전을 위한 경계 존중 교육 그림책 / 이현혜 글; 김주리 그림 |
260 | 파주 : 천개의바람, 2020 | |
300 | 천연색삽화 ; 28 cm | |
490 | 10 | 바람 그림책 ; 98 |
650 | 8 | 존중 대인 관계 |
653 | 먼저 물어보지 않 아동 안전 경계 존중 교육 그림책 바람 | |
700 | 1 | 이현혜, 1967-, 李賢惠 김주리 |
830 | 0 | 바람 그림책 ; 98 |
950 | 0 | \12000 |
049 | 0 | SM0000087094 98 S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