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로 정치, 경제, 사회의 커다란 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니즈도 다양하게 변하였다. 이러한 변화 중에 식음료산업은 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한 식재료 파동, 살충제 계란과 햄버거병(용혈성요독증후군) 등의 위생문제, 프랜차이즈의 갑질 논란, 최저 임금의 인상으로 인한 인건비 지출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자기 주도적인 소비생활 성향을 보이는 욜로(YOLO)족과 SNS 활용 유저들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어 가격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선호하는 가심비를 중요시하게 되었고,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외식산업에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푸드테크(Food Tech)로 다양한 주문 시스템의 도입 등을 통해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식음료산업의 다양한 변화에 대한 자료들을 업데이트하여 3판을 출간하였다. 독자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주고자 노력하였으나 아직도 미흡한 부분이 많으리라 생각되는 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고 관련 정보를 보완하겠다.
리더 | 00854nam a2200313 c 45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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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 | IND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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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5 | 202105112127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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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 00 | 식음료경영론 = Food & beverage management / 이혜숙, 우인애, 조현숙 지음 |
250 | 3판 | |
260 | 파주 : 교문사, 2012 | |
300 | xv, 347 p. : 삽화(일부천연색), 도표 ; 26 cm | |
504 | 참고문헌(p. 337-343)과 색인수록 | |
650 | 8 | 외식 경영 식음료 |
653 | 식음료경영론 FOOD BEVERAGE MANAGEMENT | |
700 | 1 | 이혜숙, 1950-, 李惠淑 우인애, 1956-, 禹仁愛 조현숙, 1958-, 曺賢淑 |
950 | 0 | \20000 |
049 | 0 | EM0000096389 미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