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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373
도서 상상하고 만들고 해결하고 : 청소년을 위한 디자인씽킹과 메이커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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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0000094233 꿈이랑 맛있는 서재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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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선정작! 상상하면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메이커 시대 디자인씽킹과 메이커 교육이 지금 당장 필요한 이유다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아이디어에서 문제 해결까지 전 과정을 알려준다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그 이면에는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빈곤, 환경 파괴, 기후 변화, 여성 혐오 등 갖가지 문제들이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세상이 되는 데 발목을 잡는다. 나와 상관없는 문제라고 흘려 넘길지 모르지만 이러한 문제들은 개개인의 삶에도 영향을 미친다. 살아가면서 부닥치는 온갖 문제들을 그저 무시하거나 피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해결책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4차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 3D 프린팅이나 레이저 가공기 등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이른바 메이커 시대다. 저자는 이 책에서 청소년들에게 전 지구적 문제를 제시하며 이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묻는다. 배경은 2060년 미래의 시점이다. SF 공상과학이 아니라, 수업을 전제로 한 가상의 프로젝트 형식이다. 책 속의 시점에서는 2030년까지 진행한 전 지구적 프로젝트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고, 이후 지구의 이러한 사례를 바탕으로 우주의 행성들이 겪고 있는 비슷한 환경, 사회, 경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주니어 원정대를 파견한다는 설정이다. 우리를 둘러싼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수업을 진행하듯 이야기를 풀고 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단 문제를 공감하는 데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해결하는 방법까지 이어져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는 디자인씽킹과 메이커 교육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흥미진진한 수업을 들여다보듯 디자인씽킹과 메이커 교육에 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바뀔 것이다. 나를 둘러싼, 더 나아가 사회의 문제를 찾아내 직접 해결하는 체인지메이커(chagemaker)로서 거듭나는 순간이다. 누구나 세상을 바꾸는 체인지메이커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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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00 상상하고 만들고 해결하고 : 청소년을 위한 디자인씽킹과 메이커 교육/ 김승, 강지훈, 유정윤, 한양대사회혁신센터 지음
246 1 표제관련정보 스스로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체인지메이커를 위한 두 가지
260 고양 : 미디어숲 : 다빈치하우스, 2019
300 252 p. : 천연색삽화, 도표 ; 23 cm
500 미디어숲은 다빈치하우스의 출판브랜드임
536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9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임
650 8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 디자인 사고 문제 해결 방법
653 디자인씽킹 청소년 메이커 메이커페어 융합교육 창의력 메이커교육 미래교육 문제해결력
700 1 김승 강지훈 유정윤
710 한양대학교. 사회혁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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