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73.2
도서 (수업의 주인은 누구?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가는)허쌤의 참여수업. 2
  • 저자사항 허승환 글;
  • 발행사항 하남: 꿀잼교육북스, 2019
  • 형태사항 302 p.: 천연색삽화; 24 cm
  • ISBN 9791196511722(2)
  • 주제어/키워드 수업 참여수업 교수법 수업방식 수업방법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충무도서관(죽림)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58830 v.2 충무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수업’을 잘하고 싶다는 욕망을 가진 선생님께 여쭤 봅니다. 수업의 주인은 누구라고 생각하십니까? 선생님일까요? 학생일까요? 수업에서 배우는 주체가 학생이라는 것을 인정한다면, 왜 선생님만 수업을 준비해야 할까요? 수업의 주인인 아이들에게 참여할 기회를 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하나만 더 여쭤 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수업에서 가장 필요한 능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길지 않은 경력이지만, 어른과 아이 사이의 단절은 너는 배우는 사람, 나는 배움을 끝낸 사람이라는 생각에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움을 통해 변화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서로에게 배우는 관계여야 합니다.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관계는 성립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을 가르쳐야 할 대상으로 보지 않고, 같이 성장하는 관계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은 그런 철학을 기반으로 수업의 주인인 아이들이 참여하여 함께 만드는 수업을 실천한 기록입니다. 매일 수업일기를 쓰며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한 허쌤의 수업 노하우를 1권, 2권...차례차례 연작으로 공개합니다. 특히 2권은 교실 속 다양한 수업 장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학습자 중심 수업 아이디어를 가득 담았습니다. 아이들과 매일 계속되는 수업 속에서 지루한 표정, 흥미잃은 눈동자를 바라보는 것은 정말 괴로운 일입니다. 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밝고 신나는 표정으로 즐겁게 참여하는 아이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진짜 수업의 주체인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도록 조금씩 자리를 내어주게 됩니다. 아이들의 참여로 더욱 재미있는 수업을 꿈꾸는 교실에 작은 도움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659nam a2200241 k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903748
005 20190812143254
008 190513s2019 ggka 000a kor
020 9791196511722(2) 03370: \18000
035 (141038)KMO201903198 UB20190116463
040 141038 141038 148238
056 373.2 26
090 373.2 허57허 2
100 1 허승환
245 20 (수업의 주인은 누구?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가는)허쌤의 참여수업. 2/ 허승환 글; 허예은 그림
260 하남: 꿀잼교육북스, 2019
300 302 p.: 천연색삽화; 24 cm
504 참고문헌: p. 301-302
653 수업 참여수업 교수법 수업방식 수업방법
700 1 허예은
950 0 \18000
049 0 HM000005883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