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181
도서 친구를 때렸어요
  • 저자사항 파키타 글 ;
  • 발행사항 서울 : 풀빛, 2019
  • 형태사항 32 p. : 천연색삽화 ; 25 cm
  • 일반노트 원저자명: Pakita, Marygribouille 원서의 총서표제: L'école des émotions
  • ISBN 9791161721057(3)
  • 주제어/키워드 친구 때렸어 사회성 키우 감정수업 싸움 ÉCOLE EMOTIONS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도서관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74156 v.3 시립 유아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화가 나 친구를 때리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 아이가 친구를 때렸다고요? 다 같이 이야기해 보아요. 우리는 왜 싸우는 걸까요? 어떻게 하면 엄청나게 화가 나는 걸 참을 수 있을까요? 캐리 선생님 반의 에드가가 친구인 앙리를 때렸어요. 달리기 시합에서 반칙을 했다는 이유로요. 에드가는 닐도 때렸어요. 보드 게임을 하고 싶은데 닐이 먼저 그걸 가지고 놀고 있다는 이유로요. 선생님은 싸움과 폭력에 대한 감정 수업을 열기로 합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질문을 합니다. 폭력이 무엇인지, 사람을 때리지 않는 폭력도 있는지, 왜 다른 친구들을 때리는지, 누군가의 폭력에 어떻게 해야 되는지 등을요. 그럼 아이들은 그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합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선생님이 답을 알려 주지도 않지요. 그저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다른 친구들의 생각을 듣습니다. 그러는 동안 서로를 더 잘 알게 되고 이해하게 되지요. 싸움과 폭력에 대한 자신의 생각도 정리하고요. 선생님의 마지막 질문은 “폭력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입니다. 아이들 스스로가 해결책을 생각해 냅니다. 화가 나려고 하면 브레이크를 밟듯이 끼이익 하고 멈추면 된다는 아이도 있고, 누군가를 때리고 싶을 땐 재빨리 주먹을 등 뒤로 숨기면 된다는 아이도 있습니다. 어떤 아이는 딴 생각을 하기 위해 제자리 뛰기를 하면 된다고 대답하고, 속으로 ‘진정해, 진정해’라고 말한다는 아이도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아이는 각 질문에 대한 자신만의 대답을 생각하게 됩니다. 혹은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으며 각 질문에 대한 아이의 생각을 먼저 물어보세요. 그런 다음 책 속 친구들은 어떻게 대답했는지를 읽는 겁니다. 어떤 대답이 맞았다 틀렸다를 판단하지 않고 그저 아이의 생각을 이야기하게 하세요.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1137pam a2200421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901383
005 20190327171455
007 ta
008 181129s2019 ulka a 000 kor
020 1 9791161721057(3) 77860: \11000 9791161721026 (세트)
023 CIP2018039004
035 UB20180431091
040 122010 122010 148100
041 1 kor fre
056 181 26
090 181 15 3
245 00 친구를 때렸어요 / 파키타 글 ; 마리그리부이유 그림 ; 양아름 옮김
246 19 Edgar se bagarre!
260 서울 : 풀빛, 2019
300 32 p. : 천연색삽화 ; 25 cm
490 10 사회성을 키우는 감정수업 ; 3. 싸움
500 원저자명: Pakita, Marygribouille 원서의 총서표제: L'école des émotions
546 프랑스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650 8 싸움 감정(느낌)
653 친구 때렸어 사회성 키우 감정수업 싸움 ÉCOLE EMOTIONS
700 1 Marygribouille Pakita, 1959- 양아름
740 0 École des émotions
830 0 사회성을 키우는 감정수업. 싸움 사회성을 키우는 감정수업 ; 3
900 00 마리그리부이유 파키타, 1959-
950 0 \11000
049 0 SM0000074156 3 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