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하고 대단한 변화가 아니라 일상에서 작은 습관을 만드는 것, 공부 공부가 모든 것이 될 순 없다. 다만 우리가 공부를 한다는 것은, 다른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는 문 하나가 더 생기는 일이다. 선택지 하나가 더 생기는 일인 것이다. 그렇다면 공부에 있어 왜 어떤 학생들은 ‘성공’하고, 어떤 학생들은 ‘실패’하는가? 여기에 대해 한 고등학교 교사가 자신이 관찰한 3625명의 공부 습관을 슬쩍 내놓는다. 10년 동안 직접 만나고 가르친 학생들의 공부 습관을 짧은 에세이 형태로 풀어냈다. 부담 없이 한 편씩 읽어가면서 저마다 자신의 공부 습관을 돌아보고 당장의 입시뿐만 아니라 평생 계속해야 할 공부, 나아가 자신의 인생을 위해 어떤 습관을 만들어갈 것인가, 밑돌 하나를 쌓게 되기를 바란다.
리더 | 00581nam a2200229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803079 | |
005 | 20180819140015 | |
007 | ta | |
008 | 180609s2018 ulk 000a kor | |
020 | 9788963722733 03370: \10000 | |
035 | (148013)HMO201803214 UB20180195187 | |
040 | 148013 148013 148100 | |
056 | 373.4 25 | |
090 | 373.4 155 | |
245 | 00 | 행여 공부를 하려거든: 3625명의 공부 습관 관찰기/ 정경오 지음 |
260 | 서울: 양철북, 2018 | |
300 | 188 p.; 19 cm | |
653 | 공부 3625명 습관 관찰기 공부법 | |
700 | 1 | 정경오 |
950 | 0 | \10000 |
049 | 0 | SM000007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