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31.232
도서 인류는 아이들을 어떻게 대했는가 : 세계사 속의 어린이
  • 저자사항 피터 N. 스턴스 지음 ;
  • 발행사항 고양 : 삼천리, 2017
  • 형태사항 367 p. ; 23 cm
  • 일반노트 색인수록 원저자명: Peter N. Stearns
  • ISBN 9788994898469
  • 주제어/키워드 인류 아이들 어떻 대했는 세계사 속의 어린이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도서관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70013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세계사 속의 어린이를 다룬 책. 지금 '어린이'또는 '미성년자'라고 불리지 않지만, 우리는 누구 할 것 없이 이 시기를 거쳐 '성인'또는 '어른'이 되었다. 태어나서 금방 생존의 조건을 갖추는 동물들과 달리 인간은 젖을 때고 똥오줌을 가리고 스스로 음식을 먹는 데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아이들은 가족의 품이나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며 인류 역사와 함께했을 뿐 아니라, 호모사피엔스 이래 인간 경험의 핵심 특징을 품고 있다. 아득히 먼 옛날 사냥과 채집으로 생계를 꾸리던 선사시대의 어른 곁에, 메소포타미아의 정착 농경민 곁에, 산업혁명 와중에 노동자들 곁에, 심지어 21세기 초 유럽으로 몰려드는 불안정한 아프리카 이주민 곁에도 아이들은 늘 붙어 있다. 미국역사학회 회장과 대학입시(AP) 위원장을 맡아 오래 일해 온 피터 스턴스 교수는 <인류는 아이들을 어떻게 대했는가>에서 이런 '어린이'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인류의 경험을 새로운 눈으로 추적했다. 유아기에서부터 아동기, 사춘기, 10대 등으로 불리는 이른바 '미성년자'시기 전부를 포괄하는 의미에서 어린이의 세계사이다. 육아와 교육, 보건의료 등 가족과 사회의 역할부터 유아사망, 성 문제와 출산, 체벌, 노동과 소비, 차별과 빈부격차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의 처지에서 역사를 꿰뚫는 통찰력이 돋보인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976nam a2200361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802804
005 20180801093343
007 ta
008 170810s2017 ggk 001 kor
020 9788994898469 03900: \19000
035 (111014)KMO201706478 UB20170266384
040 111014 111014 011001 148100
041 1 kor eng
052 01 331.232 17-1
056 331.232 26
082 01 305.2309 223
090 331.232 1
245 00 인류는 아이들을 어떻게 대했는가 : 세계사 속의 어린이 / 피터 N. 스턴스 지음 ; 김한종 옮김
246 19 Childhood in world history. (2nd ed.)
260 고양 : 삼천리, 2017
300 367 p. ; 23 cm
500 색인수록 원저자명: Peter N. Stearns
546 영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650 8 아동(어린이) 세계사
653 인류 아이들 어떻 대했는 세계사 속의 어린이
700 1 Stearns, Peter N. 김한종, 1958-, 金漢宗
900 10 스턴스, 피터 N.
950 0 \19000
049 0 SM0000070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