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인문고전 학습만화 시리즈. 다양한 주제의 인문고전을 해당 분야의 전공자들이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핵심 내용을 간추리고, 원작자의 간략한 생애와 저술 당시의 시대 배경까지 함께 다루어 해당 고전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했다. 강의하듯 지루한 내레이션으로 이어지는 일반 학습만화의 틀을 벗고 간추린 내용을 만화 속 주인공들의 대화로 재미있게 풀어내, 어렵고 딱딱한 인문고전에 쉽게 다가갈 수 있다. <Why? 인문고전 - 열하일기>는 역사에 관심이 없었던 소년 꼼지가 친구 엄지와 함께 《열하일기》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가상 현실 게임을 하면서 시작된다. 역사에 관심을 갖기는커녕 《열하일기》를 그저 시시하고 지루한 여행기로 오해하던 꼼지는 박지원의 자취를 따라 열하까지 직접 여행을 떠나며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관심과 자부심을 가지게 된다.
리더 | 00876nam a2200325 k 45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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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 | IND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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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5 | 201803271017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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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0 | 9788930201780(28) 74100: \11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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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 1 | 김성훈 |
245 | 20 | (Why?) 박지원 열하일기/ 김성훈 글·구성; 윤남선 그림; 김주원 원전엮음 |
246 | 11 | 표제관련정보: 초등학교 고전읽기 프로젝트로 생각의 근육을 키운다! 생애 첫 고전읽기 프로젝트 |
260 | 서울: 예림당, 2017 | |
300 | 216 p.: 천연색삽화; 26 cm | |
490 | 10 | (Why) 인문고전학습만화; 28 |
521 | 아동용 | |
653 | WHY 박지원 열하일기 인문고전학습만화 생애 첫 고전읽기 프로젝트 | |
700 | 1 | 김성훈 김주원 윤남선 |
740 | 2 | 열하일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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