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윤리교육 방법론』은 ‘전문직 정신에 입각하여 의료윤리 문제를 해결하고 전문직으로서의 성장을 추구할 수 있는 기본 소양, 즉 기본 의료윤리 역량’을 기본의학교육에서 어떻게 가르치고 평가할 수 있는지, 그 근본적 질문들을 체계적으로 파헤치고 있다. 고전 윤리교육 이론부터 현대 윤리교육 이론에 이르기까지 의료윤리교육의 역사를 살펴보고, 한국 의료교육 현장에 적용할 만한 다양한 사례와 풍부한 자료를 제시하여 실제 교육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리더 | 00826nam a2200337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BO201600736 | |
005 | 20160818135836 | |
007 | ta | |
008 | 151202s2015 ulk 001 kor | |
012 | KMO201566287 | |
020 | 1 | 9791185295213 94190: \26000 9791185295107 (세트) |
035 | (011001)KMO201566287 UB20150281084 | |
040 | 011001 011001 148044 | |
052 | 01 | 510.19 15-17 |
056 | 510.19 26 | |
082 | 01 | 174.29 223 |
090 | 510.19 권45의 | |
245 | 00 | 의료윤리교육 방법론 / 권복규 지음 |
260 | 서울 : 로도스, 2015 | |
300 | 477 p. ; 22 cm | |
490 | 10 | 비오스총서 ; 008 |
504 | 참고문헌(p. 407-414)과 색인수록 | |
650 | 8 | 의료 윤리 |
653 | 의료윤리교육 비오스총 로도스 | |
700 | 1 | 권복규 |
830 | 0 | 비오스총서 (로도스) 008 |
950 | 0 | \26000 |
049 | 0 | 0000000468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