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후 우리 청소년의 미래를 책임질 창의력 교육법. 2013년, 옥스퍼드 대학은 "20~30년 뒤에는 미국·영국 내 화이트칼라 직업의 47%가 사라질 것"이라고 발표했다. 즉, 컴퓨터의 인공지능이 사람의 지능과 비슷한 수준으로 발전하면서, 창의력과 감성을 활용한 직업군만 살아남는다는 것이다. 이제 20년 후 청소년의 미래를 책임질 창의력 교육에 집중해야 한다. 이 책은 미국 교육계의 최신 창의력 교육법을 담고 있다. 또한 동기부여에서 실습까지 현장에 꼭 필요한 핵심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어떤 직업이 20년 후의 세상에서 존재할 수 있을까? 첫째는 타인의 감성을 자극하는 지극히 인간적인 일, 둘째는 리더나 지휘관의 업무 같은 아주 중요한 판단을 해야 하는 직책, 마지막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나 콘텐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같은 신개념 서비스 상품, 스마트폰 같은 혁신적인 공산품을 만들어내는 창의적인 직업이라고 한다. 결국 창의력 개발은 선택이 아닌 생존의, 특히 지금 현재 청소년들의 미래를 책임질 수단인 것이다. 즉, 국·영·수 위주의 암기식 교육법만 고집한다면 현재의 교사는 훗날 길거리에서 참담한 모습의 옛 제자를 만나게 될 것이다. 제자들을 진정 사랑하는 스승이라면, 학생의 미래를 걱정하는 교사라면 반드시 창의력을 향상시켜줄 교육에 나서야 한다. 그렇기에 미국 교사들도 일부러 최신판까지 찾아서 공부하는 이 책은, 우리 교사들도 그리고 교직 이수를 준비하는 교육대학생들도 반드시 봐야 할 교과서이다.
리더 | 01101pam a2200361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602611 | |
005 | 20160804132012 | |
007 | ta | |
008 | 150618s2015 ulkad 001 kor | |
020 | 9788955967166 93370: \29000 | |
023 | CIP2015009302 | |
035 | UB20150104508 | |
040 | 050001 050001 148100 | |
041 | 1 | kor eng |
052 | 01 | 370.185 15-2 |
056 | 370.185 26 | |
082 | 01 | 370.118 223 |
090 | 370.185 1 | |
245 | 00 | 창의력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 Creativity in the classroom : 미국교사연맹 160만 회원의 교직 이수를 위한 교과서 / 앨런 조던 스타코 지음 ; 이남진 옮김 |
246 | 19 | Creativity in the classroom : schools of curious delight |
260 | 서울 : 한언, 2015 | |
300 | 670 p. : 삽화, 도표 ; 25 cm | |
500 | 원저자명: Alane Jordan Starko | |
504 | 참고문헌(p. 621-655)과 색인수록 | |
546 | 영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 |
650 | 8 | 창의력 개발 교육 창의력 교실 |
653 | 창의력 교육 어떻 할 것인 미국교사연맹 160 회원 교직 이수 교과서 CREATIVITY CLASSROOM | |
700 | 1 | Starko, Alane Jordan 이남진 |
900 | 10 | 스타코, 앨런 조던 |
950 | 0 | \29000 |
049 | 0 | SM0000057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