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하고 존경받는 교사들은 친절하면서 단호하다. 학생들을 대할 때 한 인간으로서 인격과 감정에 대해서는 친절하지만, 한 인간이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살아가기 위한 약속과 책임에 대해서는 단호하다. 그래서 학생들은 방종이나 거부감, 두려움이 아니라 교사와의 연결에서 오는 유대감을 바탕으로 자신을 가치 있게 여기는 자존감과 자신이 속한 공동체에서 의미 있게 여겨진다는 소속감, 자신과 공동체에 대한 책임감을 키울 수 있다. PDC, 즉 ‘학급긍정훈육법’은 이것을 가능하게 한다. 이 책은 보상과 처벌이 아닌 상호 존중과 배려와 격려로 행복하고 민주적인 교실을 만드는 ‘PDC’ 교육법을 풀어낸 책이다. 1부에서는 ‘친절하며 단호한 교사의 원칙’을 소개한다. 교사가 가르쳐야 할 것, 교사로서 나의 유형, 아이들이 문제를 일으키는 이유, 아이들이 쉽게 변하지 않는 이유 등을 살펴본다. 2부에서는 ‘행복하고 민주적인 교실을 위한 기술’을 소개한다.
리더 | 01078nam a2200385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406820 | |
005 | 20141202110944 | |
008 | 141024s2014 ulk 000a kor | |
020 | 9791185992006 13370: \16800 | |
035 | (141082)KMO201408663 UB20140259240 | |
040 | 141082 141082 148238 | |
041 | 1 | kor eng |
056 | 373 24 | |
090 | 373 넬57학 | |
245 | 00 | 학급긍정훈육법: 친절하며 단호한 교사의 비법/ 제인 넬슨, 린 로트, 스티븐 글렌 김성환, 강소현, 정유진 김차명 그림 |
246 | 30 | Positive discipline in the classroom(Revised and expanded 4th edition) 친절하며 단호한 교사의 비법 |
260 | 서울: 에듀니티, 2014 | |
300 | 299p.; 23cm | |
500 | 원저자명: Jane Nelson, Lynn Lott, H. Stephen Glenn | |
504 | 참고문헌: p. 295-299 | |
653 | 학급긍정훈육법 교사 교수법 지도법 PDC교육법 | |
700 | 1 | 넬슨, 제인 로트, 린 글렌, 스티븐 김성환 강소현 정유진 김차명 Nelson, Jane Lott, Lynn Glenn, H. Stephen |
950 | 0 | \16800 |
049 | 0 | HM00000318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