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802
도서 독자와 대화하는 글쓰기 : 대화적 문식성 교육을 위한 작문 과정과 전략 탐구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47940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문식성 교육이 문식성의 대화적 속성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문제의식에서 7명의 구체적인 필자를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물이다. 대화적 관점에서 문식성을 바라볼 때, 작문은 양질의 텍스트를 생산하는 능력으로, 독서는 텍스트 자체를 이해하는 능력으로만 볼 수 없으며, 이러한 능력을 길러주는 것으로 작문과 독서 교육의 목표를 설정하는 데에 만족할 수 없다. 주체와 텍스트 사이의 소통, 텍스트를 통한 주체 사이의 소통이 능숙하면서도 성찰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대화적 관점에서 추구하는 문식성 교육의 지향점이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828nam a2200301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403891
005 20140808125627
007 ta
008 131203s2013 ulkad 001 kor
012 KMO201361572
020 9791195109005 93370: \25000
035 (011001)KMO201361572 UB20130443590
040 011001 011001 148100
052 01 802 13-107
056 802 25
090 802 85
245 00 독자와 대화하는 글쓰기: 대화적 문식성 교육을 위한 작문 과정과 전략 탐구 / 정혜승 지음
260 서울 : 사회평론아카데미, 2013
300 352 p. : 삽화, 도표 ; 26 cm
440 00 사회평론 교육 총서 ; 13
500 권말부록: 김미나 최종본(090922.hwp) 텍스트 등
504 참고문헌(p. 342-349)과 색인수록
650 8 글쓰기
653 독자 대화하 글쓰기 대화적 문식성 교육 작문 과정 탐구 사회평론 총서
700 1 정혜승
950 0 \25000
049 0 SM0000047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