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식성 교육이 문식성의 대화적 속성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문제의식에서 7명의 구체적인 필자를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물이다. 대화적 관점에서 문식성을 바라볼 때, 작문은 양질의 텍스트를 생산하는 능력으로, 독서는 텍스트 자체를 이해하는 능력으로만 볼 수 없으며, 이러한 능력을 길러주는 것으로 작문과 독서 교육의 목표를 설정하는 데에 만족할 수 없다. 주체와 텍스트 사이의 소통, 텍스트를 통한 주체 사이의 소통이 능숙하면서도 성찰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대화적 관점에서 추구하는 문식성 교육의 지향점이다.
리더 | 00828nam a2200301 c 45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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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 | IND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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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 00 | 독자와 대화하는 글쓰기: 대화적 문식성 교육을 위한 작문 과정과 전략 탐구 / 정혜승 지음 |
260 | 서울 : 사회평론아카데미, 2013 | |
300 | 352 p. : 삽화, 도표 ; 26 cm | |
440 | 00 | 사회평론 교육 총서 ; 13 |
500 | 권말부록: 김미나 최종본(090922.hwp) 텍스트 등 | |
504 | 참고문헌(p. 342-349)과 색인수록 | |
650 | 8 | 글쓰기 |
653 | 독자 대화하 글쓰기 대화적 문식성 교육 작문 과정 탐구 사회평론 총서 | |
700 | 1 | 정혜승 |
950 | 0 | \25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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