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나라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교육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열풍은 수학이라는 과목까지도 스토리텔링으로 가르쳐야 한다로 번져가고 있다.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교과서를 제작한다는 주제하에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Story-telling 모델 교과서를 제작하여 보급하겠다는 방향이 소개되었기 때문이다. 어떻게 수학을 스토리텔링으로 가르칠 수 있을까 하는 저자의 의아함은 자연스럽게 이러한 주제를 다룬 책이나 자료에 관심을 갖게 했고, 그러는 중에 리나 교수의 『스토리텔링으로 수학 가르치기(Teaching mathematics as storytelling)』를 알게 되었다. 이 책에는 스토리, 스토리텔링, 스토리를 이용한 수업을 어떻게 할 것인가, 이론의 배경부터 학생들과의 활동 예시까지 총망라하며 학생들이 좀 더 수학에 관심을 갖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리더 | 01005nam a2200373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321411 | |
005 | 20200408141516 | |
007 | ta | |
008 | 130710s2013 ulkac 000 kor | |
012 | KMO201334140 | |
020 | 9788961056427 03410: \15000 | |
035 | (011001)KMO201334140 UB20130256626 | |
040 | 011001 011001 148238 | |
041 | 1 | kor eng |
052 | 01 | 374.41 13-8 |
056 | 374.41 25 | |
090 | 410.7 자57스 | |
245 | 00 | 스토리텔링으로 수학 가르치기 / 리나 자스키스, 피터 릴제달 지음 ; 박경은, 조호윤 옮김 |
246 | 19 | Teaching mathematics as storytelling |
260 | 서울 : 경문사, 2013 | |
300 | xi, 256 p. : 삽화, 초상 ; 26 cm | |
500 | 원저자명: Rina Zazkis, Peter Liljedahl | |
504 | 참고문헌: p. 255-256 | |
546 | 영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 |
650 | 8 | 스토리 텔링 수학 교육 |
653 | 스토리텔링 수학 가르치기 | |
700 | 1 | Zazkis, Rina Liljedahl, Peter 박경은 조호윤 |
950 | 0 | \15000 |
049 | 0 | HM00000231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