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논술의 관점에서 19개의 테마로 나누고, 초등학생들의 논술 공부에 도움이 되도록 각 테마에서 생각하고 토론해 볼 수 있는 아이템들을 골라 정리한 책이다. '삼국지 다시읽기'코너에는 주요한 논점을 이야기하고, '논술키워드 검색'코너를 통해 앞의 이야기에서 생각해볼 만한 거리들을 정리했다. '논술탐구여행'코너는 앞의 이야기를 잘 이해했는지 질문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었으며 '논술토론마당'에서는 이 테마를 읽고 초등학생들이 직접 쓴 글이 실려 있다. 마지막으로 '한자숙어탐험'에서는 관련 고사성어를 통해 간단하게 한자공부를 해볼 수 있게 구성했다. '중국에서 황색을 중요하게 여기는 까닭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으로 중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조조가 적벽대전에서 패한 이유는 무엇일까?'라는 질문으로는 역사적 사건의 핵심을 잡아내는 논리력을 기른다. 또 '읍참마속'을 통해서는 결단의 중요성을, '삼고초려'의 고사에서는 예의와 겸손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다.
리더 | 00802nam a2200289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303527 | |
005 | 20130118130640 | |
008 | 060627s2006 ggkaj j 000 kor | |
012 | KJU200605637 | |
020 | 8934921684 73000: \9500 | |
035 | (011001)KJU200605637 UB20060283440 | |
040 | 011001 011001 148238 | |
052 | 01 | 802 6-3 2 |
056 | 802 24 | |
090 | 802 김15삼 | |
245 | 20 | 삼국지 속에 숨은 논술을 찾아라/ 김광원 글; 한창수 그림 |
246 | 1 | 표제관련정보: <삼국지>를 통해 논술실력 키우기 |
260 | 파주: 김영사, 2006 | |
300 | 196 p.: 천연색삽화; 26 cm | |
440 | 00 | 사고력을 키우는 논술스터디; 02 |
500 | 권말에 "<삼국지>에 나오는 주요 행정 제도", "<삼국지>에 나오는 주요 군사 제도" 수록 | |
653 | 삼국지 속 숨 논술 찾아라 사고력 키우 논술스터디 | |
700 | 1 | 김광원 한창수 |
950 | 0 | \9500 |
049 | 0 | HM0000014315 아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