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창조와 창의력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이홍 교수가 방대한 양의 자료를 검토하고 창조적인 사람들을 만나면서 얻은 정보들을 녹여 창조에 대한 새로운 제시를 한 책이다. 스스로 정립한 획기적인 창조 이론과 수많은 실제 사례자료를 바탕으로, 변화와 위기의 시대에 개인과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생존전략으로 창조의 습관화를 설명하면서 구체적인 대안과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창조의 대명사 스티브 잡스로부터 시작해서 고 정주영 회장, BBQ 윤홍근 회장,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스팀청소기 사업가로 성공한 한경희 씨, 아픈 아들이 쉽게 빨 수 있도록 주름져 구부러지는 빨대를 만들어낸 어느 어머니, 설거지하는 며느리를 보면서 ‘발로 조절하는 수도꼭지’를 만들어낸 78세의 할머니 사장님 등에 이르기까지, 책 안에는 수없이 많은 창조적인 인물들이 등장한다. 모두에게 적용되는 수십 개의 구체적인 사례들과 저자의 학문적 이론들, 저자의 사회현상에 대한 탁월한 이해와 예리한 분석은 읽는 이들에게 창조에 대한 시대적 요구와 창조습관의 필요성, 흥미로운 읽을거리, 더 나아가 시대와 미래를 읽는 즐거움을 선사해줄 것이다.
리더 | 00667nam 2200229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311355 | |
005 | 20121207160337 | |
008 | 100429s2010 | |
020 | 9788994418100 13320: \13500 | |
035 | (111020)KMO201004192 UB20100107922 | |
040 | 111020 111020 148238 | |
056 | 325.04 25 | |
090 | 325.04 이95창 | |
245 | 10 | 창조습관 = (the) creative habit : 변화와 위기의 시대, 개인과 기업의 마지막 생존 전략 / 이홍 지음 |
260 | 서울 : 더숲, 2010 | |
300 | 271 p.; 23 cm | |
653 | 창조습관 변화 위기 시대 개인 기업 생존 CREATIVE HABIT | |
700 | 1 | 이홍 |
740 | 2 | 변화와 위기의 시대, 개인과 기업의 마지막 생존 전략 |
950 | 0 | \13500 |
049 | 0 | HM00000048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