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글로벌경영대학 교수이자 KBS [이영돈PD의 소비자고발] 자문위원인 저자가 기업이 얼마나 소비자의 마음에 주목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서는지, 때로 어떤 꼼수를 부리는지 등 자신이 배우고 연구하고 경험한 것을 정리해 한 권에 담았다. 십대를 이해하되 소비습관을 바로잡아 주는 것, 이것이 이 책의 궁극적 목적이다. 이 책은 마케팅과 소비에 관한 다양한 개념과 이론을 다루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의 정의, 청개구리 심리, 초두효과, 가격-품질 추론, 디드로 효과, 디마케팅 등 전문적인 용어가 수시로 등장한다.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지 않도록, 독자들이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경어체를 사용해 직접 강연을 듣는 듯한 느낌을 주려 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적절한 곳에 관련 사진과 그림을 올컬러로 넣고, 통계와 흥미로운 실험 및 연구결과를 적절히 인용하여 읽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노스페이스, 발렌타인데이, 화장품 사용 등 십대 환경에 맞는 사례를 들어 이해를 도왔다.
리더 | 00645pam a2200241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BO201400169 | |
005 | 20140205133334 | |
007 | ta | |
008 | 130617s2013 ulka c 000 kor | |
020 | 9788958074380 03300: \12000 | |
023 | CIP2013009261 | |
035 | UB20130231014 | |
040 | 111020 111020 011003 148044 | |
052 | 01 | 325 13-3 |
056 | 325 25 | |
090 | 325 박78누 | |
245 | 00 | 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 청소년이 알아야 할 소비의 진실 / 박지혜 지음 |
260 | 서울 : 뜨인돌출판, 2013 | |
300 | 191 p. : 천연색삽화 ; 21 cm | |
653 | 누 내 머릿속 브랜드 넣었지 청소년 알아 할 소비 진실 | |
700 | 1 | 박지혜 |
950 | 0 | \12000 |
049 | 0 | 00000004296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