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25.1
도서 베끼려면 제대로 베껴라 = Good imitation to great innovation : 원본을 뒤집는 참신한 모방의 경영학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000000042279 욕지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비즈니스 세계에서의 모방의 착안점들을 이야기 하는 책으로, 모방이 정답인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 즉 본질적인 부분을 베껴오면서 자신이 처한 상황을 철저하게 이해한 다음 독자성을 뽑아 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책이다. 이 책은 현재 여러 성공적인 기업들의 창업 경위를 소개하면서 창조성이 태어나는 그 로직까지 파고들며 모방에서 혁신을 불러내기 위한 방법과 마음가짐에 대해 제언한 책이다. 또한 모방을 육하원칙에 따라 누구를 모방해야 하는지, 왜 모방해야 하는지, 어느 시점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고찰한 책이다. 여기에 각 회사의 비즈니스모델을 분석하는데 기본적인 프레임워크라고 할 수 있는 P-VAR 분석틀도 예를 들어 제시한다. 즉 Position, Value, Activity, Resouces의 머리글자를 잡아 P는 경합의 포지션, V는 가치의 제안, A는 주요 활동 및 성장엔진과 수익엔진, R은 경영자원 하는 식으로 한 회사가 현재 어떤 위치에 있고, 그들이 주장하는 가치는 무엇이며, 주된 활동, 그리고 그들이 갖는 자원을 파악하여 한 회사가 비즈니스모델 내지는 시스템 레벨에서 모방을 할 것인지, 하지 말아야 할 것인지, 모방을 했을 때 어떤 효과를 봤는지, 실패 사례와 성공적인 사례를 분석할 수 있게끔 하는 틀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앞서 소개한 프레임워크에 변혁을 위한 5개 스탭도 아울러 소개하고 있다. 우선 회사의 현황을 파악하고, 참조 모델을 선택하고, 청사진을 그린 다음, 현재 놓인 상황과 이상의 차이를 역산하고, 혁신을 실행해 나간다는 액션 플랜을 제안한 모방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953nam a2200337 c 4500
TAG IND 내용
001 KBO201300941
005 20130802163714
007 ta
008 130607s2013 ulk 000 kor
012 KMO201325851
020 9788967940096 13320: \13000
035 (011001)KMO201325851 UB20130196472
040 011001 011001 148044
041 1 kor jpn
052 01 325.1 13-111
056 325.1 25
090 325.1 이195베
245 00 베끼려면 제대로 베껴라 = Good imitation to great innovation : 원본을 뒤집는 참신한 모방의 경영학 / 이노우에 다쓰히코 지음 ; 김준균 옮김
260 서울 : 시드페이퍼, 2013
300 231 p. ; 23 cm
500 원저자명: 井上達彦
504 참고문헌: p. 224-231
546 일본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650 8 경영학 모방(본뜸)
653 베끼려면 제 베껴라 원본 뒤집 참신한 모방 경영학 GOOD IMITATION TO GREAT INNOVATION
700 1 김준균, 이노우에 다쓰히코
950 0 \13000
049 0 000000042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