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동북아 갈등의 원인과 그 배경 분석을 통해 어떤 시각에서 역사를 해석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를 위해 올바른 역사 교과서는 어떻게 쓰여져야 하는지 등에 대해 처음으로 탐색했던 하와이대 교수들의 견해를 살펴보았다. 그와 동시에, 최근 가장 심각한 갈등을 보이고 있는 한일 양국의 역사 인식 문제를 공동 연구라는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해 창설한 '한일역사공동연구위원회'의 모순점 분석을 통해 새로운 연구 방법론을 제언하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리더 | 00644nam 2200241 k 45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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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 1 | 차효섭 |
245 | 10 | 동북아의 화해와 공생: 교과서 교류 시스템 공동 연구의 문제점과 해결방법; 조이제; 김승일 차효섭 |
260 | 파주: 범우, 2009 | |
300 | 226p.; 20cm | |
500 | 부록: '동아시아 역사 교과서 개정 프로젝트를 위한 세미나 계획안' 등 수록 | |
653 | 동북아 화해 공생 동북아시아역사 | |
700 | 1 | 김승일 조이제 |
740 | 교과서 교류 시스템 공동 연구의 문제점과 해결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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