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매체에 대한 연구서이다. 1장에서는 매체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성격과 문화적 의미를 고찰하고, 세계화된 현상으로서 대중매체가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모습을 살펴본다. 2장에서는 매개커뮤니케이션 문제를 비판적으로 살펴보며 오늘날 대중매체가 파생시킨 문제들을 조명한다. 3장에서는 글로벌미디어의 출현과 문화의 지구화 문제를 다룬다. 끝으로 4장에서는 미디어의 개인화와 관계의 소비 문제를 연구하며, 양방향 교신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인 IPTV에 주목한다.
리더 | 00664nam 2200253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007754 | |
005 | 20100805170951 | |
008 | 090817s2009 ulk 001a kor | |
020 | 9788973274369 93340: \12000 | |
040 | 148100 148100 | |
056 | 331.541 24 | |
090 | 331.541 3 | |
100 | 1 | 김정로 |
245 | 10 | 현대사회와 미디어 비판; 정헌주; 정용찬 김정로 |
260 | 서울: 백산서당, 2009 | |
300 | 228p.; 23cm | |
440 | 00 | 디앤아이 컨설팅 부설 정보분석연구소 연구총서 ; 3 |
504 | 참고문헌과 색인 수록 | |
653 | 현대사회 미디어비판 디앤아이 컨설팅 정보분석연구소 연구총서 글로벌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대중문화 매체 매개 | |
700 | 1 | 김정로 정용찬 정헌주 |
950 | 0 | \12000 |
049 | 0 | SM00074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