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발생 초기부터 환상성이라는 테마를 집요하게 다루어왔다. 단지 환상성의 개념이 생각만큼 일관되고 통합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을 뿐이었다. 영화적 기계 장치는 실재 현실과 그 모사들을 재료로 취해 유희했다. 실재 현실과 그 모사의 결합을 그리는 일은 흥미롭지만 무도한 시도였다. 그러나 제7의 예술 영화는 이모호한 영역에 접근할 때에만 진정한 정체성...
리더 | 00858nam 2200277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199007218 | |
008 | 021124s2002 ulka 001 kor | |
020 | 1 | 8980382235 94680: \18000 8980380003(세트) 94680 |
040 | 123456 123456 | |
049 | 0 | 000000007413 |
056 | 688.01 | |
090 | 0 | 688.01 뢰887영 |
100 | 1 | 뢰트라,장 루이 |
245 | 00 | 영화의 환상성/ 장 루이 뢰트라 지음; 김경온; 오일환 |
246 | 19 | Vie des fantomes : le fantasique au cinema |
260 | 서울: 東文選, 2002 | |
300 | 308p.: 삽도; 23cm | |
440 | 00 | 문예신서; 189 |
500 | Leutrat, Jean Louis | |
504 | 색인수록 | |
653 | 영화 환상성 FANTOME FANTASIQUE CINEMA | |
700 | 1 | 김경온 오일환 Leutrat, Jean Louis |
950 | 0 | \18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