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에 직접 뛰어들어 역사 인물을 만나요! 아이들이 역사 속에서 꿈꾸게 해주는 「초등역사학습만화」 시리즈 『Why? 한국사: 암행어사』. 암행어사의 수호자 ‘마팔이’와 함께 ‘신천지’, ‘강마루’, ‘장미소’ 삼총사는 재미있는 역사의 현장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노비, 동자승, 대리 등으로 변신 삼총사는 암행어사를 직접 만나 불법 비리를 파헤치고 탐관오리를 벌주는 일을 체험하게 됩니다. 비밀리에 지방 곳곳을 다니며 부정부패한 관리들을 벌주고 민생을 안정시키기 위해 노력했던 암행어사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정약용, 이도재처럼 백성을 제 몸처럼 아끼고 사랑한 암행어사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박만정과 홍양한을 통해서 암행어사가 감수해야만 했던 고난과 역경을 그렸습니다. 또한 암행어사의 선발 과정, 필수품, 임무와 책임 등 갖가지 궁금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조선 시대에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섰던 그들의 모습은 참된 관리의 자격을 진지하게 생각하게 만듭니다.
리더 | 01049nam 2200397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101692 | |
005 | 20240604142557 | |
007 | ta | |
008 | 190115s2014 ulkac b 6 001 kor | |
020 | 1 | 9788930232555(26) 74910: \11000 9788930237000 (세트) |
023 | CIP2019001534 | |
035 | (111179)KAV201901354 UB20190010102 | |
040 | 111179 111179 011003 148100 | |
052 | 01 | 911 19-9 26 |
056 | 911 26 | |
090 | 911 22 26 | |
245 | 00 | (Why?) 암행어사 / 이근 글; 극동만화연구소 그림 |
260 | 서울 : 예림당, 2014 | |
300 | 241 p. : 전부천연색삽화, 초상 ; 26 cm | |
440 | 00 | No.1 역사학습만화, 한국사; K026 |
490 | 10 | Why? 한국사 ; K026 (초등)역사학습만화 |
500 | 감수: 문철영 권말부록: 알맹이 문제 풀이 ; 선조들의 삶 엿보기 ; 고귀한 문화재 이야기 색인수록 | |
650 | 8 | 한국사 |
653 | WHY 암행어사 한국사 역사학습만화 와 | |
700 | 1 | 이근, 1949- |
710 | 극동만화연구소 | |
830 | 0 | Why? 한국사 ; K026 역사학습만화 |
940 | 0 | 와이? 암행어사 |
950 | 0 | \11000 |
049 | 0 | SM0000097932 26 S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