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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450
도서 바닷속 은 곳으로
  • 저자사항 린나 사라마키 글 ;
  • 발행사항 파주 : 보림(보림출판사), 2023
  • 형태사항 천연색삽화 ; 27 cm
  • 일반노트 원저자명: Rinna Saramäki, Sami Saramäki 원서의 총서표제: Taskulamppuseikkailu
  • ISBN 9788943315122
  • 주제어/키워드 바닷속 손전등 탐험 아트사이언스 해양 해양탐험 해양탐사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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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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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0000097304 신착도서(유아)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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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장에 직접 불빛을 비추면 숨겨진 그림이 나타나요! 손전등을 켜고 떠나는 바닷속 깊은 곳으로의 탐험! 잠수정 가재호가 깊은 바닷속을 탐험하기 위해 출발합니다. 탐험대는 바다로 내려가면서 해파리, 앵무조개, 청소 물고기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만나지요. 그런데 갑자기 수평타가 꼼짝하지 않아요. 뜻하지 않게 잠수정은 점점 더 깊이 가라앉는 위급 상황이지만, 탐험대는 흥미진진한 바닷속 풍경과 바다 동물, 심지어는 바다 쓰레기와 침몰한 난파선, 침몰한 옛 도시도 만나게 되지요. 마침내 잠수정은 8,500미터라는 엄청난 깊이의 바닥에 도착합니다. 탐험대는 과연 다시 바다 위로 올라갈 수 있을까요? 흥미로운 반전과 정보가 담긴 탐험 일지를 읽으며, 손전등을 켜고 멋진 바닷속 풍경을 둘러보세요. 손전등이나 핸드폰의 불빛을 책장 뒷면에 비추면 신기하게도 숨겨진 그림이 나타난답니다. 바닷속 매력을 알려 주는 모험 이야기 《바닷속 깊은 곳으로》는 잠수정 가재호가 대장, 해양 생물학자, 조수, 강아지 똘똘이, 정비사 로봇과 함께 깊은 바닷속을 탐험하는 이야기입니다. 잠수정을 타고 1미터, 10미터, 200미터, 1,000미터, 8,500미터까지 내려가면서 바다 깊이에 따라 달라지는 바닷속 지식을 전달하지요. 단순히 바다 생물만 보여 주는 게 아니라, 우리가 꼭 관심 가져야 할 바다 쓰레기의 심각한 모습도 보여 주고, 바닷속에 가라앉아 있을지도 모를 해적선과 고대 도시도 만나게 합니다. 바다를 탐험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바닷속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인간이 아직 가 보지 않은 곳이 얼마나 많은지 알려 주지요. 이 책은 바닷속에 대한 모든 지식을 알려 주기 보다는 “바닷속이 정말 멋지지 않니? 함께 탐험해 볼래?”라고 말을 건네듯, 독자가 바닷속 탐험에 매력을 느끼고, 스스로 더 많은 것을 알아보게 시동을 걸어 주는 책입니다. 손전등으로 하는 능동적 독서 《바닷속 깊은 곳으로》는 글이 등장인물의 대화로 이루어져 마치 연극 대본을 읽듯 생생한 느낌을 줍니다. 등장인물이 보는 풍경을 독자도 똑같이 느낄 수 있지요. 그런데 글을 읽다 보면 종종 책에 그려진 그림과 다른 말을 하곤 합니다. 예를 들어 해양 생물학자가 “저 해파리들 좀 봐!”라고 말하자, 정비사 로봇이 “여섯 종류의 해파리가 보입니다.”라고 대답하지요. 하지만 그림 속에 보이는 것은 물고기뿐입니다. 해파리는 어디 있을까요? 바로 책장 뒷면에 숨겨져 있지요. 손전등으로 책장 뒷면에 빛을 비추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처럼 “짠!”하고 여섯 종류의 해파리가 나타납니다. 손전등으로 빛을 비추는 행동은 아주 단순하지만, 아이가 스스로 찾고 탐구하도록 이끌지요. 아이들은 처음에는 손전등을 이용해 탐험대의 대화에 나오는 그림만 찾으며 보겠지만, 책 구석구석을 비추다 보면 대화에 나오지 않는 그림도 발견하게 됩니다. 마치 숨은그림찾기를 하듯 손전등 빛으로 숨겨진 그림들을 하나씩 찾다 보면 호기심도 커지고, 눈으로만 책을 보는 것보다 집중력과 이해력도 훨씬 높아지지요. 바닷속에 대한 호기심이 세상에 대한 더 넓은 탐구심으로 《바닷속 깊은 곳으로》는 상상으로 만든 모험 이야기이지만, 바다 환경과 바다 생태계에 대한 사실적인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글에서 장황한 정보를 설명하는 것은 아닙니다. 글은 짧은 대화체로 재미를 주고, 정보 설명은 책의 맨 앞부분과 뒷부분에 따로 모아 두었지요. 이렇게 이야기와 정보가 따로 있는 경우, 독자가 정보를 읽지 않고 건너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바닷속 깊은 곳으로》에서는 아이들이 손전등 빛을 통해 자신이 발견한 그림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갖게 되어 자연스럽게 정보를 찾아보게 만듭니다. “여기 빛을 비추면 이 그림이 나온다. 이게 뭔지 알아? 난 안다.” 책을 다 읽은 아이는 자신이 발견한 것을 자랑하고, 설명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아는 것을 설명하면서 지식을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또 다른 것을 알고자 하는 탐구심이 커지지요. 그렇게 지적 호기심을 시작으로 큰 세계를 향한 탐구심이 길러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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