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029.8
도서 다시, 어떻게 읽을 것인가
  • 저자사항 나오미 배런 지음;
  • 발행사항 서울: 어크로스, 2023
  • 형태사항 486 p. : 삽화; 22 cm
  • ISBN 9791167740847
  • 주제어/키워드 다시 어떻게 읽을 것인가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도서관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91627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다시, 책으로》 매리언 울프 추천★★★ 디지털 전환 교육이 준비해야 할 것은 태블릿PC가 아니라 읽기 전략이다! 종이책 대 전자책, 어휘력과 문해력 논란을 넘어설 가장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매체별 읽기 방법 * 지난 20년간 전 세계에서 수행된 읽기 연구를 총망라한 역작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문해력 위기의 시대, 지금 우리가 알아야 할 가장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매체별 읽기 전략. 읽기 연구의 탁월한 전문가이자 언어학자인 나오미 배런 교수가 지난 20여 년간 실시한 읽기와 문해력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통해 오늘날 학부모, 교육자, 정책 입안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한다. 종이와 스크린, 어떤 매체가 학습에 더 좋은가? 오디오와 동영상 매체는 학습에 효과적인가? 디지털 문화 속에서 학생들은 깊이 있게, 지혜롭게 잘 읽는 법을 배울까? 교육의 가장 중대한 목표인 비판적 사고를 기르는 데 디지털 매체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 전통적인 종이책을 넘어 전자책, 구독 서비스, 동영상 강의와 오디오북까지, 독자 연령과 읽기의 목적에 따른 매체 활용법과 함께, 읽기를 통해 얻으려는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되묻는다. 한 가지 방법이 더 이상 읽기의 표준이 될 수 없는 다매체 시대의 모든 ‘읽는 인간’에게 든든한 디딤돌이 되어줄 책이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586nam a2200229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300060
005 20230203113154
008 230119s2023 ulk 000 m kor
020 9791167740847 03020: \19800
035 (142019)KMO202300065 UB20230025938
040 142019 142019 148100
056 029.8 25
090 029.8 100
245 00 다시, 어떻게 읽을 것인가/ 나오미 배런 지음; 전병근 옮김
260 서울: 어크로스, 2023
300 486 p. : 삽화; 22 cm
653 다시 어떻게 읽을 것인가
700 1 배런, 나오미 전병근
950 0 \19800
049 0 SM0000091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