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하던 초보 교사 시절을 반성하는 사례부터, 옛이야기, 심리학, 과학, 철학 등 분야를 넘나들며 쌓은 내공으로 갈고 닦은 교육철학, 우리나라 교육 현실을 냉철하게 분석하고 자신만의 해법 제안까지. 이제 막 임용된 신규 교사에게는 교사로서의 기본적인 마인드와 학급운영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몇 년간 교사 생활을 하면서 현실의 벽에 좌절한 적이 있는 초보 교사에게는 교육철학 수립 방법과 교사가 갖추어야 할 마인드 콘트롤 방법을 전한다.
리더 | 00776pam a2200277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702302 | |
005 | 20170703195546 | |
007 | ta | |
008 | 170307s2017 ulk 000 kor | |
020 | 9788980401581 03370: \14000 | |
023 | CIP2017006049 | |
035 | UB20170079887 | |
040 | 121019 121019 011001 148238 | |
052 | 01 | 370.4 17-17 |
056 | 370.4 26 | |
082 | 01 | 370.2 223 |
090 | 370.4 김73대 | |
245 | 00 | 대한민국 교사로 산다는 것: 내가 초보 교사 시절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것들 / 김재훈 지음 |
260 | 서울 : 우리교육, 2017 | |
300 | 206 p. ; 23 cm | |
500 | 표제관련정보: 26년차 베테랑 교사가 후배 교사에게 전하는 학급운영 노하우와 교육철학 | |
650 | 8 | 교육 수필 |
653 | 대한민국 교사 산다 내 초보 시절 알았더라면 좋았 것들 김재훈 교육 에세이 | |
700 | 1 | 김재훈 |
950 | 0 | \14000 |
049 | 0 | HM0000046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