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환경 변화에 대한 역사적, 경영학적, 사회적 원인에 대한 해석과 이런 환경 변화에 올바르게 대응함으로써 기업들이 생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 책.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욕망을 창조하는 사회 속에서 ‘촉’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양한 기업사례와 곁들여 재밌게 풀어놓고 있다. 저자는 미래 기업들은 예측과 계획 위주의 경영에서 탈피해야 한다고 말한다. 과학을 기반으로 한 기술과 통계보다는 인문학을 바탕으로 재미를 추구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섬세한 교류를 원하는 인간의 본성으로 눈을 돌려, 인간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촉을 발달시켜야 미래 시장을 지배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리더 | 00622nam a2200241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BO201501171 | |
005 | 20150925110956 | |
007 | ta | |
008 | 120604s2012 ulka 000a kor | |
020 | 9788994909288 13320: \13800 | |
035 | (111007)KMO201202484 UB20120101988 | |
040 | 111007 111007 148044 | |
056 | 325.1 25 | |
090 | 325.1 이44촉 | |
245 | 00 | 촉觸, 미세한 변화를 감지하는 동물적 감각 / 이병주 지음 |
260 | 서울 : 가디언, 2012 | |
300 | 259 p. : 삽화, 초상, 사진 ; 23 cm | |
504 | 참고문헌: p. 251 - 259 | |
653 | 촉 변화 감지 동물적 감각 | |
700 | 1 | 이병주 |
950 | 0 | \13800 |
049 | 0 | 00000004596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