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컬처 코드'의 이해! 세상은 눈에 보이는 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은 같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다르게 행동하고 판단한다. 그러므로 글로벌 기업에서는 한 지역, 한 나라의 사람들을 일반화시켜 물건을 만들거나 마케팅을 펼쳐선 안 된다. 이 책은 세계의 고객과 시장을 깊숙이 이해할 수 있는 단서로 '컬처 코드'를 소개한다. '컬처 코드'란 자신이 속한 문화를 통해 일정한 대상에 부여하는 무의식적인 의미로써, 쇼핑, 건강, 음식, 사랑, 직업, 정치 등 삶의 여러 곳에서 우리가 사고하고 행동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컬처 코드를 이해하면 왜 미국은 축구 대신 야구가 인기가 있는지, 왜 일본은 이혼율이 낮은지, 어떻게 이탈리아 남자들은 여자들을 쉽게 유혹하는지 알 수 있다. 아울러 미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스포츠카가 프랑스에서는 왜 외면당했는지, 전통차를 마시던 일본인에게 커피를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도 알 수 있다. 전 세계 모든 인류의 행동과 삶의 방식을 이해하는 컬처 코드를 정리한 이 책은 다양한 사례들을 종합하여 고객과 시장을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도와준다. 〈font color="1e90ff"〉☞〈/font〉 이 책의 독서 포인트!이 책은 단순히 문화의 차이를 설명하고 있지 않습니다. 각 문화에 있는 고유한 정신적 경향을 파악하는 것을 도와 기업들이 맞춤형 비즈니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흥미진진한 사례들을 많이 수록하여 일반인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훌륭한 경제교양서입니다.
리더 | 01109pam 2200385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100225 | |
005 | 20110108122626 | |
008 | 070220s2007 ulka 000 kor | |
020 | 9788901062792 03320: \13000 | |
023 | CIP2007000006 | |
035 | UB20070013678 UB20070013678 UB20070013678 | |
040 | 011001 011001 011001 148100 | |
041 | 1 | kor eng |
052 | 01 | 331.5 7-16 |
056 | 331.5 389 25 | |
090 | 331.5 17 | |
245 | 10 | 컬처코드: 세상의 모든 인간과 비즈니스를 여는 열쇠/ 클로테르 라파이유 지음; 김상철, 김정수 옮김 |
246 | 19 | culture code : an ingenious way to understand why people around the world buy and live as they do |
260 | 서울: 웅진씽크빅, 2007 | |
300 | 296 p.: 삽화; 23 cm | |
440 | 00 | Business insight; 3 |
500 | Rapaille, Clotaire | |
650 | 8 | 문화 차이 문화 인류학 소비 심리 |
653 | 컬처코드 세상의 모든 인간과 비즈니스를 여는 열쇠 BUSINESS INSIGHT | |
700 | 1 | 김상철 김정수 라파이유, 클로테르 김정수 옮김 |
900 | 10 | 라파이유, 클로테르 |
950 | 0 | \13000 |
049 | 0 | SM00000192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