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31.5 389
도서 컬처코드 : 세상의 모든 인간과 비즈니스를 여는 열쇠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19263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컬처 코드'의 이해! 세상은 눈에 보이는 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은 같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다르게 행동하고 판단한다. 그러므로 글로벌 기업에서는 한 지역, 한 나라의 사람들을 일반화시켜 물건을 만들거나 마케팅을 펼쳐선 안 된다. 이 책은 세계의 고객과 시장을 깊숙이 이해할 수 있는 단서로 '컬처 코드'를 소개한다. '컬처 코드'란 자신이 속한 문화를 통해 일정한 대상에 부여하는 무의식적인 의미로써, 쇼핑, 건강, 음식, 사랑, 직업, 정치 등 삶의 여러 곳에서 우리가 사고하고 행동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컬처 코드를 이해하면 왜 미국은 축구 대신 야구가 인기가 있는지, 왜 일본은 이혼율이 낮은지, 어떻게 이탈리아 남자들은 여자들을 쉽게 유혹하는지 알 수 있다. 아울러 미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스포츠카가 프랑스에서는 왜 외면당했는지, 전통차를 마시던 일본인에게 커피를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도 알 수 있다. 전 세계 모든 인류의 행동과 삶의 방식을 이해하는 컬처 코드를 정리한 이 책은 다양한 사례들을 종합하여 고객과 시장을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도와준다. 〈font color="1e90ff"〉☞〈/font〉 이 책의 독서 포인트!이 책은 단순히 문화의 차이를 설명하고 있지 않습니다. 각 문화에 있는 고유한 정신적 경향을 파악하는 것을 도와 기업들이 맞춤형 비즈니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흥미진진한 사례들을 많이 수록하여 일반인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훌륭한 경제교양서입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1109pam 2200385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100225
005 20110108122626
008 070220s2007 ulka 000 kor
020 9788901062792 03320: \13000
023 CIP2007000006
035 UB20070013678 UB20070013678 UB20070013678
040 011001 011001 011001 148100
041 1 kor eng
052 01 331.5 7-16
056 331.5 389 25
090 331.5 17
245 10 컬처코드: 세상의 모든 인간과 비즈니스를 여는 열쇠/ 클로테르 라파이유 지음; 김상철, 김정수 옮김
246 19 culture code : an ingenious way to understand why people around the world buy and live as they do
260 서울: 웅진씽크빅, 2007
300 296 p.: 삽화; 23 cm
440 00 Business insight; 3
500 Rapaille, Clotaire
650 8 문화 차이 문화 인류학 소비 심리
653 컬처코드 세상의 모든 인간과 비즈니스를 여는 열쇠 BUSINESS INSIGHT
700 1 김상철 김정수 라파이유, 클로테르 김정수 옮김
900 10 라파이유, 클로테르
950 0 \13000
049 0 SM0000019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