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가 한 가지 확실하다고 하는 사실, 즉 민족음악학은 인류학적인 면과 음악학적인 면 양면에서 접근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민족 음악학의 정의와 이론의 발전, 그 연구를 위한 하나의 모델, 그리고 그 모델에 포함되거나 시사되어 있는 여러 종류의 문제들의 예증으로 다루었다. 민족 음악학의 이론과 방법과 테크닉 및 개념과 행동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했다.
리더 | 00741nam 2200253 a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199009510 | |
008 | 030319s2001 ulk 001 kor | |
020 | 1 | 8977358396 8977358388(세트) |
040 | 123456 123456 | |
049 | 0 | 000000009757 1 |
056 | 670 | |
090 | 670 메298음 1 | |
100 | 1 | 메리엄, A.P. |
245 | 10 | 음악 인류학. 1/ A.P. 메리엄 지음; 이기우 옮김 |
246 | 19 | anthropology of music |
260 | 서울: 한국문화사, 2001 | |
300 | 2책; 23cm | |
500 | Merriam, Alan P. | |
504 | 참고문헌과 색인수록 | |
653 | 음악 인류학 ANTHROPOLOGY MUSIC 음악인류학 | |
700 | 1 | 이기우 Merriam, Alan P. |
950 | 0 | \12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