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31.65
도서 메시지가 미디어다 : 스마트폰 시대의 사회변동과 메시지 전략
  • 저자사항 유승찬 지음
  • 발행사항 서울 : 나무바다, 2018
  • 형태사항 304 p. ; 23 cm
  • 일반노트 나무바다는 이학사의 임프린트임
  • ISBN 9791196409609
  • 주제어/키워드 메시지 미디어 스마트폰 시대 사회변동 매체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도서관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73899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99%의 소음을 뚫고 도달하는 1%의 신호를 만들어라! 1인 미디어 시대다. 누구나 미디어를 가질 수 있고, 누구나 자신의 생각과 활동을 글이나 사진, 동영상으로 기록하고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 모두가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은 아니다. 넘쳐나는 불필요하고 무의미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가 생산하는 콘텐츠들도 누군가에겐 그저 소음일 뿐이다. 우리는 눈을 뜨면 수백만 개의 소음을 마주한다. 마치 미세먼지처럼 시야를 가리는 겹겹의 소음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신호를 찾고 또 신호를 보낼 것인가? 신호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신호를 보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은 99%의 소음을 뚫고 도달하는 1%의 신호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책이다. 그 1%의 신호를 이 책에서는 ‘메시지’라고 부른다. 메시지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글쓰기라고 말하는 것과는 다르다. 콘텐츠와도 다른 의미다. 메시지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행동하게 만드는 어떤 언어다. 말이거나 글이거나 영상이거나 사진이다. 혹은 그 사람의 표정일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에게 영감을 주거나 가치를 뒤흔들 어떤 것이다. 흑인 인권 운동가 마틴 루터 킹이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을 때, 청중들의 마음이 움직였다. 그리고 그들은 연대와 행동을 만들어 세상을 바꿨다. 이 책은 1인 미디어 시대, 스마트폰 시대에 사회변동과 삶의 변화는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는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신호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살펴보며, 나아가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만들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629pam a2200241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900870
005 20190312152138
008 190312s2018 ulk 000 kor
020 9791196409609 03300: \16000
040 148100 148100
056 331.65 26
090 331.65 7
245 00 메시지가 미디어다 : 스마트폰 시대의 사회변동과 메시지 전략 / 유승찬 지음
260 서울 : 나무바다, 2018
300 304 p. ; 23 cm
500 나무바다는 이학사의 임프린트임
504 참고문헌: p. 301-304
650 8 매체 사회 변동
653 메시지 미디어 스마트폰 시대 사회변동 매체
700 1 유승찬, 1964-
950 0 \16000
049 0 SM0000073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