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순원의 대안학교 기행』은 공교육의 위기를 다각도로 접하고 있는 오늘의 현실에서 새로운 교육을 꿈꾸고 실천하는 대안학교를 직접 찾아가서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한 책이다. 50여 개의 대안학교들을 찾아가서 왜 학교를 만들었는지, 누가 중심이 되어 시작하였는지, 이 학교만의 특색은 무엇인지, 입시준비는 하지 않는지, 아이들의 미래는 어떻게 구상하는지 그리고 학교운영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등의 질문을 중심의 인터뷰 내용을 정리했다.
리더 | 00748nam a2200301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701714 | |
005 | 20170409120446 | |
007 | ta | |
008 | 140624s2013 ggka BZ 000 kor | |
012 | KMO201324521 | |
020 | 1 | 9788978061643 04370 9788978061414 (세트) 04370 |
035 | (011003)KMO201324521 UB20140134113 | |
040 | 011003 011003 148100 | |
052 | 01 | 372.94 13-2 |
056 | 370.8 25 | |
082 | 01 | 371.04 221 |
090 | 370.8 21 | |
245 | 00 | 강순원의 대안학교 기행 / 강순원 지음 |
260 | 오산 : 한신대학교 출판부, 2013 | |
300 | 239 p. : 삽화 ; 19 cm | |
440 | 00 | 퍼플북 ; 006 |
650 | 8 | 대안 학교 |
653 | 대안학교 기행 대안학교기행 교육방법 | |
700 | 1 | 강순원 |
950 | 0 | \9000 |
049 | 0 | SM00000620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