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74.41
도서 스토리텔링으로 수학 가르치기
  • 저자사항 리나 자스키스,
  • 발행사항 서울 : 경문사, 2013
  • 형태사항 xi, 256 p. : 삽화, 초상 ; 26 cm
  • 일반노트 원저자명: Rina Zazkis, Peter Liljedahl
  • ISBN 9788961056427
  • 주제어/키워드 스토리텔링 수학 가르치기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충무도서관(죽림)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23159 충무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지금 우리나라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교육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열풍은 수학이라는 과목까지도 스토리텔링으로 가르쳐야 한다로 번져가고 있다.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교과서를 제작한다는 주제하에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Story-telling 모델 교과서를 제작하여 보급하겠다는 방향이 소개되었기 때문이다. 어떻게 수학을 스토리텔링으로 가르칠 수 있을까 하는 저자의 의아함은 자연스럽게 이러한 주제를 다룬 책이나 자료에 관심을 갖게 했고, 그러는 중에 리나 교수의 『스토리텔링으로 수학 가르치기(Teaching mathematics as storytelling)』를 알게 되었다. 이 책에는 스토리, 스토리텔링, 스토리를 이용한 수업을 어떻게 할 것인가, 이론의 배경부터 학생들과의 활동 예시까지 총망라하며 학생들이 좀 더 수학에 관심을 갖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1005nam a2200373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321411
005 20200408141516
007 ta
008 130710s2013 ulkac 000 kor
012 KMO201334140
020 9788961056427 03410: \15000
035 (011001)KMO201334140 UB20130256626
040 011001 011001 148238
041 1 kor eng
052 01 374.41 13-8
056 374.41 25
090 410.7 자57스
245 00 스토리텔링으로 수학 가르치기 / 리나 자스키스, 피터 릴제달 지음 ; 박경은, 조호윤 옮김
246 19 Teaching mathematics as storytelling
260 서울 : 경문사, 2013
300 xi, 256 p. : 삽화, 초상 ; 26 cm
500 원저자명: Rina Zazkis, Peter Liljedahl
504 참고문헌: p. 255-256
546 영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650 8 스토리 텔링 수학 교육
653 스토리텔링 수학 가르치기
700 1 Zazkis, Rina Liljedahl, Peter 박경은 조호윤
950 0 \15000
049 0 HM0000023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