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598.1
도서 미래 교육을 멘토링하다 : 성큼 다가온 먼 미래! 코로나 이후 교육의 뉴노멀을 준비하라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68124 충무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코로나19로 성큼 다가온 먼 미래! 새로운 교육을 준비하라! 지금껏 미래 교육은 가까이하기엔 먼 이야기였다. 그러나 갑자기 들이닥친 코로나19는 디지털 교육 환경을 급속히 구축하게 하고 블렌디드 러닝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하는 기회가 되었다. 더 이상 이전으로 돌아가기 어려운 지금, 교육과 학교의 가치에 대해 다시 묻고, 지금까지 교육에 대한 고정 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교육의 뉴노멀을 만들어야 한다. “도대체 언제쯤이면 예전처럼 학교에 다닐 수 있을까요?” “온라인 수업을 하다 아이가 스마트기기에 중독될까봐 걱정돼요.” “워킹맘이라 아이 공부를 봐줄 수 없어서 답답해요.” 2020년, 우리에게 닥친 코로나19는 3월이 되면 개학을 하고, 아이를 학교에 보낸 후 회사에 출근하는 ‘노멀’한 일상을 가능하지 않게 만들었다. 이전에는 비정상적인 것으로 보였던 현상이 점차 표준이 되면서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뉴노멀이 노멀로 탈바꿈하였다. 교육 역시 마찬가지이다. 4차 산업 혁명이 키워드로 대두되면서 우리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우리의 미래 교육은 제언은 가득하지만 실제 변화는 체감하지 못한 채, 여전히 변화의 길 끄트머리에 매달려 있었다. 코로나19는 역설적으로 교육의 방법에 대해 좀 더 유연한 마인드를 가지고 다양성을 실험해볼 기회를 가져다주었다. 이제 우리는 코로나19로 다가온 변화의 기회를 잘 살려 교육의 뉴노멀을 수용하고 미래를 향해 달려가야 한다. 《코로나 이후 교육의 뉴노멀을 준비하라 - 미래 교육을 멘토링하다》는 교육전문가인 김지영 박사가 코로나19로 인한 전반적인 사회의 변화와 교육의 변화 속에서 우리가 아이들을 위해 좀 더 ‘시급하게’ 신경을 써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한 내용을 담았다. 1장과 2장에서는 코로나19가 가져온 교육의 변화와 앞으로 교육이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해 다룬다. 3장에서 7장까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더욱더 중요해질 능력이 무엇인지를 소개한다. 자신의 마음을 다루는 능력, 더불어 사는 능력, 디지털 리터러시, 혼자서 학습하는 힘, 자기 삶을 디자인하는 능력이 그것인데, 자녀가 이런 능력을 키워나가는 데 부모가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오늘날과 같은 불확실성이 많은 시대, 답이 없는 시대에 이 책은 부모와 아이, 교수자들 모두에게 좋은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759nam a2200277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102764
005 20210613113207
007 ta
008 201110s2020 ulka 000 kor
020 9791188915361 03590: \15000
035 (111476)KMO202010943 UB20200749507
040 111476 111476 011001 148238
052 01 598.1 20-140
056 598.1 26
082 01 649.1 223
090 598.1 김78미
245 00 미래 교육을 멘토링하다 : 성큼 다가온 먼 미래! 코로나 이후 교육의 뉴노멀을 준비하라 / 김지영 지음
260 서울 : Soulhouse : 아이씨티컴퍼니, 2020
300 263 p. : 삽화 ; 23 cm
650 8 자녀 교육 미래 사회
653 미래 교육 멘토링하 성큼 다가온 코 뉴노멀 준비하라
700 1 김지영
950 0 \15000
049 0 HM0000068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