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행복한 인간에 의한 더 나은 세상 존 듀이의 교육철학에서 그 해법을 찾다 존 듀이에서 21세기 인간교육의 새로운 흐름을 읽다 3인의 대담자가 찾아낸 바람직한 교육이란? 일본과 미국에서 진정한 교육의 가치를 연구하고 널리 알리는 세 명의 선구자들이 대담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존 듀이 박사는 미국의 위대한 철학자이자 교육자이다. 이 대담자들은 존 듀이 박사의 시대를 초월한 교육관과 가치관을 살펴본다. 또한 박사의 철학과 가치가 오늘날 어떤 의미를 갖는지 다시 조명해본다. 그리하여 이 책은 듀이 박사의 휴머니즘적 교육관을 오늘날의 교육의 장으로 들여와 새로운 인간교육의 흐름을 제시하고자 한다. 더 행복하고 민주주의적이며 휴머니즘적인 인간을 기르기 위한 대담이 펼쳐진다! 대담자 3인은 대화를 통해 인간과 교육철학에 관한 생각을 풀어나가며 우리는 이 대담을 통해 참된 교육관을 배우고 인간애를 느낄 수 있다. 창가교육이 제시하는 ‘인격가치 창조’의 비전을 알아보자.
리더 | 01101nam a2200397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201732 | |
005 | 20220501105607 | |
007 | ta | |
008 | 210804s2021 ulka 000 kor | |
020 | 9791164842872 03190: \15000 | |
035 | (111012)KMO202103606 UB20210160549 | |
040 | 111012 111012 011001 148038 | |
056 | 370.1 26 | |
090 | 370.1 이874인 | |
245 | 00 | 인간교육을 위한 새로운 흐름 / 이케다 다이사쿠, 짐 개리슨, 래리 히크먼 지음 |
246 | 19 | 人間教育への新しき潮流 : デューイと創価教育 |
260 | 서울 : 매일경제신문사 : 매경출판, 2021 | |
300 | 466 p., 도판 천연색삽화 ; 20 cm | |
500 | 원저자명: 池田大作, Jim Garrison, Larry A. Hickman | |
546 | 일본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 |
600 | 18 | Dewey, John, 1859-1952 |
650 | 8 | 교육학 교육 철학 교육 사상 |
653 | 인간교육 흐름 듀이 교육사상 | |
700 | 1 | 이케다 다이사쿠, 1928- Garrison, Jim Hickman, Larry A. |
900 | 10 | 지전대작, 1928-, 池田大作 야마모토 신이치, 1928- 개리슨, 짐 히크먼, 래리 히크먼, 래리 A. |
950 | 0 | \15000 |
049 | 0 | EM0000099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