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 OR CAT 검은 호랑이처럼 힘차게 포효하는 2022가 되기를 “우리를 죽이지 못하는 것들은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든다.” 니체의 말이다. 거의 2년이 넘는 팬데믹 속에서도 우리는 삶을 이어왔고 고통과 절망 속에서도 미래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다. 획기적이고 거침없는 기술의 발전은 오히려 우리가 꿈꾸던 세상을 더욱 앞당기고 있다. 미증유의 전염병과 현명하게 공생하는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면서 이제 우리는 더 강해지고 있다.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10개의 키워드 두운을 “TIGER OR CAT”으로 잡았다. 팬데믹 위기 상황에 얼마나 잘 대처하느냐, 기업보다 진화의 속도가 더 빠른 소비자들의 니즈를 어떻게 맞출 것인가, 더 나아가 유권자들의 마음을 어떻게 얻을 것인가? 거침없이 포효하는 호랑이가 될 것인가, 고양이가 될 것인가? 우리 모두는 큰 갈림길에 놓여 있다.
리더 | 01044nam a2200397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103994 | |
005 | 20211104120052 | |
008 | 211021s2021 ulkad 000a kor | |
020 | 9788959897001(2022): \18000 | |
035 | (111005)KMO202108348 UB20210292404 | |
040 | 111005 111005 148100 | |
056 | 320.911 26 | |
090 | 320.911 12 2022 | |
245 | 10 | 트렌드 코리아 2022 = Trend Korea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22 전망/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향은, 이준영, 이수진, 서유현, 권정윤, 한다혜, 이혜원 지음 |
260 | 서울 : 미래의창, 2021 | |
300 | 455 p. : 삽화, 도표; 23 cm | |
500 | 권말부록: 『트렌드 코리아 2022』집필진 등 | |
650 | 8 | 한국 경제 소비 행태 |
653 | 경제정망 트렌드코리아 펜데믹 경제일반 | |
700 | 1 | 권정윤 이향은 김난도 이준영 한다혜 서유현 최지혜 전미영 이수진 이혜원 |
740 | 02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22 전망 |
940 | 0 | 트렌드코리아 이공이이 트렌드코리아 이천이십이 |
950 | 0 | \18000 |
049 | 0 | SM0000087060 2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