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살고 싶어하는, 풍요로운 명품 도시 만들기! 이 책은 글로벌 시대 명품 도시의 요건과 비전을 소개한다. 기술적인 관점이 아니라 사회경제적인 관점에서 접근하였다. 명품 도시로 인정받고 있는 세계적 도시들의 공통점을 분석하고, 명품 도시의 핵심요소를 이끌어냈다. '강국 건설의 3요소'와 맥을 함께 하는 '풍(豊, 풍요로움), 화(和, 융화와 조화 및 세계화), 격(格, 품격)'을 강조한다. 명품 도시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민하는 공무원들과 국가 리더 등에게 유용하다. 1부에서는 명품 도시 만들기 경쟁을 벌이고 있는 세계도시의 사례를 살펴보았다. 2부에서는 어떤 곳이 명품 도시인지, 왜 명품 도시가 논의되고 있는지, 아울러 갈수록 중요해지는 도시 경쟁력에 대해 이야기한다. 3부에서는 명품 도시가 창출해내는 경쟁력을 조명한다. 돈과 상품, 인재를 글로벌 무대에 배출하고, 해외투자와 글로벌 인재를 유치해 또 다른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명품 도시의 원심력과 구심력의 현주소를 제시한다. 4부에서는 명품도시 비전 달성의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내 놓는다. 풍요로운 도시, 글로벌 융화 도시, 품격도시를 구현한 실제 사례와 노하우를 공개한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미래도시 두바이가 사막을 프리미엄 도시로 바꾼 과정, 브라질의 꾸리찌바가 꿈의 도시가 된 사연, 세계 3대 축제도시로 발돋움한 일본 삿포로의 역발상 전략, 100년 넘게 지켜온 뉴욕의 도시 디자인 원칙, 예술의 도시 비엔나가 도시의 아름다움을 연출해내는 비결, 기업도시 인도 방갈로르가 성공한 비밀 등을 파헤쳤다. 각 도시들의 흥미로운 성공 스토리 속에서 어떻게 해야 명폼 도시를 만들 수 있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리더 | 00724nam a2200241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100093 | |
005 | 20210202152343 | |
008 | 090417s2009 ulka 000a kor | |
020 | 9788974425579 03320: \15000 | |
035 | (111010)KMO200902743 UB20090041359 | |
040 | 111010 111010 148100 | |
056 | 539.7 24 | |
090 | 539.7 29 | |
100 | 1 | 최은수 |
245 | 10 | 명품 도시의 탄생: 풍요로운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최은수 지음 |
260 | 서울: 매일경제신문사: 매경출판, 2009 | |
300 | 326 p.: 삽화, 도표; 23 cm | |
504 | 참고문헌: p. 325-326 | |
653 | 명품 도시 탄생 명품도시 풍요로움 융화 조화 세계화 품격 세계도시 도시경쟁력 돈 상품 인재 글로벌무대 해외투자 글로벌인재 부가가치 글로벌융화도시 | |
740 | 0 | 풍요로운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
950 | 0 | \15000 |
049 | 0 | SM0000083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