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25.581
도서 2021 트렌드 노트 : 공통의 경험, 새로운 합의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65229 충무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 한국사회를 전망한다! 바이브컴퍼니(구 다음소프트)의 생활변화관측소는 매월 1억 2000만 건의 소셜 빅데이터에서 1000여 개의 키워드를 도출해 변화상을 관찰하고, 이를 7개의 인사이트로 정리하는 작업을 한다. 그 메시지들이 모여서 그려낸 한국사회는 ‘특별하지 않은 사람들이 만드는 특별한 의미’로 가득하다. 밀레니얼 시대감성을 논하면서 사람들은 ‘나는 특별해’라고 말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를 겪으면서 우리는 특별함에 대한 특권의식을 내려놓게 되었다. 앞으로 한국사회 라이프스타일의 기조는 이렇게 바뀔 것이다. “나는 특별하지 않다. 그러나 나를 관리함으로써 나만의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내겠다.” 평범한 사람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는 것, 당신의 비즈니스가 추구해야 할 다음 전략이자 미션이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816nam a2200313 k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005141
005 20201130124053
008 201105s2020 ulkd 000a kor
020 9791187289999 03320: \16000
035 (121014)KMO202009563 UB20200751480
040 121014 121014 148238
056 325.581 26
090 325.581 정66이
245 00 2021 트렌드 노트: 공통의 경험, 새로운 합의/ 정유라 외 지음
246 1 표제관련정보 빅데이터 분석기업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가 찾아낸 시대 코드와 뉴노멀 표제관련정보 New generation's nomal
260 서울: 북스톤, 2020
300 296 p.: 도표; 22 cm
653 2021 트렌드 노트 시대코드 뉴노멀 소비자경향
700 1 구지원 정유라 조민정 신수정 백경혜 박현영 정석환
950 0 \16000
049 0 HM0000065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