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029.8
도서 초등 6년 그림책 공부법 :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부모표 독서교육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65136 충무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책 읽기를 거부하던 아이가 스스로 책을 찾아 읽기까지 초등 고학년도 문제없다! 아이를 변화시킨 그림책의 힘 15년 동안 초등 교육현장에서 그림책을 읽어준 선생님의 그림책 독서교육 2015 개정 교육과정 시행으로 2018년부터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교육과정에 ‘온 작품 읽기’ 활동이 시작되었다. 매 학기 한 권의 책을 끝까지 읽고 타인과 생각을 나눈 뒤 자기 생각을 글로 정리해보는 ‘한 학기 온 작품 읽기’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확대되면서 교육현장에서 평생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시작된 활동이다. 그러나 게임, 유튜브, 각종 영상물 등 자극적이고 현란한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현실 속에서 독서활동 또한 입시의 수단으로 변질되면서 아이들은 책 읽기에 흥미를 잃어가는 실정이다. 초등학교에서 교직생활을 하고 있는 저자 유진영 선생님은 ‘한 학기 온 작품 읽기’ 활동의 취지대로 책이 주는 순수한 즐거움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자 15년 동안 그림책을 읽어주고 있다. 아가들이 읽는 책이라고 그림책을 터부시했던 교실 속 아이들은 매일 아침 독서시간에 선생님이 읽어주는 그림책을 귀담아들으며 차츰 변해갔다. 초등 저학년은 물론이고, 초등 고학년까지 책을 읽지 않던 아이가 책을 찾아 읽는 아이들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며 저자는 아이들의 독서습관을 기르는 데 있어 그림책의 중요성을 더욱 깨닫게 되었다고 한다. 2019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된 《초등 6년 그림책 공부법》은 초등 독서교육에 있어서 그림책이 필요한 이유, 그림책을 통해 변화된 아이들의 모습,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교육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교육현장에서 활용한 그림책 중 20편을 엄선해 집에서 부모가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줄 때 필요한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835pam a2200313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004703
005 20201112104911
007 ta
008 191023s2019 ulka 000 kor
020 9791186358672 03370: \16000
023 CIP2019042425
035 (141118)KMO201909937 UB20190366936
040 141118 141118 011001 148238
052 01 029.8 19-34
056 029.8 26
082 01 028.5 223
090 029.8 유78초
245 00 초등 6년 그림책 공부법 :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부모표 독서교육 / 유진영 지음
260 서울 : 초록비책공방, 2019
300 276 p. : 천연색삽화 ; 22 cm
504 참고문헌: p. 271-276
650 8 독서 교육 그림책
653 초등 6년 그림책 공부법 꾸준히 실천할 있 부모표 독서교육 육년
700 1 유진영
940 0 초등 육년 그림책 공부법
950 0 \16000
049 0 HM0000065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