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410
도서 로로로 초등 수학. 4학년
  • 저자사항 윤병무 글;
  • 발행사항 서울: 국수, 2019
  • 형태사항 162 p.: 천연색삽화; 24 cm
  • 일반노트 감수: 김판수 색인수록
  • ISBN 9791190499002(4)
  • 이용대상자 아동용
  • 주제어/키워드 로로로 초등수학 4학년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충무도서관(죽림)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63849 v.4 충무 아동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초등 ‘수학’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동시’와 ‘수필’로 깨쳐요! 〉〉〉 이제는 ‘초등 수학’을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해요! 〉〉〉 딱딱하고 건조한 ‘초등 수학 개념’을 재밌는 ‘문학’으로 깨칠 수 있을까요? 가능합니다! 〈로로로 초등 과학〉 시리즈에 이어서, 이 책이 또 실현했습니다. 초등 수학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동시’와 ‘수필’로 흥미롭게 풀어냈습니다. 따라서, 우리 어린이 독자는 이 책의 각 장에 수록된 ‘수학 동시’를 읽으면서, 현행 수학 교과서의 단원별 핵심요소를 직관적으로 느끼며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자는 각 장의 ‘수학 수필’을 읽으면서 단원별 수학 지식을 맥락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장 끝부분에 내놓은 (조금 엉뚱한) 서술형 문제들은 우리 어린이 독자들이 자기의 창의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생각하는 힘’이 ‘수학의 근력’을 키워주기에 마련한 코너입니다. 따라서 결국, 이 책은 ‘수학+동시’ ‘수학+수필’ ‘수학+논술’이라는 세 가지 화음으로써 오늘날 우리나라 교육계의 화두인 ‘융합 교육’을 신선하게 실현해냈습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744nam a2200301 k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003764
005 20200804093626
008 200131s2019 ulka j 001a kor
020 1 9791190499002(4) 74410: \12200 9791196508463(세트)
035 (121026)KMO202000560 UB20190403558
040 121026 121026 148238
056 410 26
090 410 윤44로 4
100 1 윤병무
245 20 로로로 초등 수학. 4학년/ 윤병무 글; 이철형 그림
260 서울: 국수, 2019
300 162 p.: 천연색삽화; 24 cm
490 10 로로로 초등수학 시리즈
500 감수: 김판수 색인수록
521 아동용
653 로로로 초등수학 4학년
700 1 이철형
830 0 로로로 초등수학 시리즈
950 0 \12200
049 0 HM0000063849 4 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