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동시’와 ‘수필’로 깨쳐요! 〉〉〉 이제는 ‘초등 수학’을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해요! 〉〉〉 딱딱하고 건조한 ‘초등 수학 개념’을 재밌는 ‘문학’으로 깨칠 수 있을까요? 가능합니다! 〈로로로 초등 과학〉 시리즈에 이어서, 이 책이 또 실현했습니다. 초등 수학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동시’와 ‘수필’로 흥미롭게 풀어냈습니다. 따라서, 우리 어린이 독자는 이 책의 각 장에 수록된 ‘수학 동시’를 읽으면서, 현행 수학 교과서의 단원별 핵심요소를 직관적으로 느끼며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자는 각 장의 ‘수학 수필’을 읽으면서 단원별 수학 지식을 맥락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장 끝부분에 내놓은 (조금 엉뚱한) 서술형 문제들은 우리 어린이 독자들이 자기의 창의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생각하는 힘’이 ‘수학의 근력’을 키워주기에 마련한 코너입니다. 따라서 결국, 이 책은 ‘수학+동시’ ‘수학+수필’ ‘수학+논술’이라는 세 가지 화음으로써 오늘날 우리나라 교육계의 화두인 ‘융합 교육’을 신선하게 실현해냈습니다.
리더 | 00744nam a2200301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003764 | |
005 | 20200804093626 | |
008 | 200131s2019 ulka j 001a kor | |
020 | 1 | 9791190499002(4) 74410: \12200 9791196508463(세트) |
035 | (121026)KMO202000560 UB20190403558 | |
040 | 121026 121026 148238 | |
056 | 410 26 | |
090 | 410 윤44로 4 | |
100 | 1 | 윤병무 |
245 | 20 | 로로로 초등 수학. 4학년/ 윤병무 글; 이철형 그림 |
260 | 서울: 국수, 2019 | |
300 | 162 p.: 천연색삽화; 24 cm | |
490 | 10 | 로로로 초등수학 시리즈 |
500 | 감수: 김판수 색인수록 | |
521 | 아동용 | |
653 | 로로로 초등수학 4학년 | |
700 | 1 | 이철형 |
830 | 0 | 로로로 초등수학 시리즈 |
950 | 0 | \12200 |
049 | 0 | HM0000063849 4 아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