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600
도서 한젬마의 아트 콜라보 수업 : 초가치를 만드는 아트x비즈니스의 힘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79790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새로운 것과 조우하고 융합함으로써 전에 없던 새로운 창조물을 만들어내는 아트 콜라보의 세계! 개별 상품에서 분야 간 융합까지, 다양한 분야와 주제를 아우르며 콜라보의 세계를 소개하는 『아트 콜라보 수업』. 대한민국 1호 아트 콜라보 디렉터 한젬마가 예술과 협업하는 작업인 아트 콜라보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는 책이다. 제품의 기술개발이나 마케팅 홍보의 영역에서 기업 간 격차가 크지 않은 지금,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아트 콜라보는 가장 좋은 대안 중 하나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의 사례와 유형은 다양하다. 명작을 활용하거나, 화가, 사진가, 패션 디자이너 등의 아티스트와 협업하기도 하고 연예인, 셀러브리티 등과 손을 잡기도 한다. 저자는 평범함과 진부함을 벗은 제품이 탄생하고, 그저 그런 브랜드가 개성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며, 퇴보하던 기업이 성장세를 누리게 된 데 이처럼 아트 콜라보가 큰 몫을 했다고 이야기하며 그 공의 상당 부분이 자신의 세계에 안주하지 않고 열린 마음과 적극적 태도로 기업과의 콜라보를 즐겼던 많은 예술가들에게 있음을 강조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크게 5개의 주제로 아트 콜라보를 이야기한다.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콜라보 선수들의 이야기, 명화와의 콜라보를 통한 명작의 탄생, 그리고 콜라보의 초가치 효과 3가지다. 그중 예술과 브랜드의 결합은 예술성, 히스토리, 확장성이라는 3가지 초가치 효과를 만들어낸다. 콜라보는 혼자보다는 둘이 주는 충족감, 파트너십, 공유, 공존 등 상생의 구조로 가고 있는 현대 사회의 시대정신에 제대로 부합하는 소통 코드며 결국 모든 분야가 지향해야 할 방향성이다. CEO, 상품기획자,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 등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놀라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748nam a2200277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001918
005 20200410114514
007 ta
008 190607s2019 ulka 000 kor
020 9791162540862 03320: \18000
035 (111005)KMO201902756 UB20190145356
040 111005 111005 011001 148100
056 600 26
090 600 9
245 00 한젬마의 아트 콜라보 수업 : 초가치를 만드는 아트x비즈니스의 힘 / 한젬마 지음
260 서울 : 비즈니스북스, 2019
300 431 p. : 천연색삽화 ; 22 cm
504 참고문헌: p. 429-431
650 8 예술 비즈니스 공동 작업
653 한젬마 아트 콜라보 수업 초가치 만드 아트X비즈니스 힘
700 1 한젬마, 1970-, 韓젬마
950 0 \18000
049 0 SM0000079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