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410
도서 로로로 초등 수학. 3학년
  • 저자사항 윤병무 ;
  • 발행사항 고양 : 국수, 2019
  • 형태사항 129 p.: 천연색삽화, 도표 ; 24 cm
  • 일반노트 감수: 김판수 색인수록
  • ISBN 9791196508494 (3)
  • 주제어/키워드 로로 초등 수학 동시 생각 수필 이해 문제 논술하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충무도서관(죽림)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60234 v.3 충무 아동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초등 ‘수학’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동시’와 ‘수필’로 깨쳐요! >>>이제는 ‘초등 수학’을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해요! >>>딱딱하고 건조한 ‘초등 수학 개념’을 재밌는 ‘문학’으로 깨칠 수 있을까요? 가능합니다! 시리즈에 이어서, 이 책이 또 실현했습니다. 초등 수학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동시’와 ‘수필’로 흥미롭게 풀어냈습니다. 따라서, 우리 어린이 독자는 이 책의 각 장에 수록된 ‘수학 동시’를 읽으면서, 현행 수학 교과서의 단원별 핵심요소를 직관적으로 느끼며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자는 각 장의 ‘수학 수필’을 읽으면서 단원별 수학 지식을 맥락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장 끝부분에 내놓은 (조금 엉뚱한) 서술형 문제들은 우리 어린이 독자들이 자기의 창의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생각하는 힘’이 ‘수학의 근력’을 키워주기에 마련한 코너입니다. 따라서 결국, 이 책은 ‘수학+동시’ ‘수학+수필’ ‘수학+논술’이라는 세 가지 화음으로써 오늘날 우리나라 교육계의 화두인 ‘융합 교육’을 신선하게 실현해냈습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963nam a2200349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000263
005 20200226102206
007 ta
008 200113s2019 ggkad b 001 kor
020 1 9791196508494 (3) 74410: \35000 9791196508463 (세트)
023 CIP2019040912 CIP2019040653 (2) CIP2019040654 (3)
035 UB20200047691
040 011001 011001 148238
052 01 410 19-201 1-3
056 410 26
090 410 윤44로 3
245 20 로로로 초등 수학. 3학년 / 윤병무 ; 그림: 이철형
260 고양 : 국수, 2019
300 129 p.: 천연색삽화, 도표 ; 24 cm
490 10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하는) 로로로 초등 수학 시리즈
500 감수: 김판수 색인수록
650 8 초등 수학
653 로로 초등 수학 동시 생각 수필 이해 문제 논술하
700 1 윤병무, 1966- 이철형
830 0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하는) 로로로 초등 수학 시리즈
950 0 \35000
049 0 HM0000060234 3 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