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동시’와 ‘수필’로 깨쳐요! >>>이제는 ‘초등 수학’을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해요! >>>딱딱하고 건조한 ‘초등 수학 개념’을 재밌는 ‘문학’으로 깨칠 수 있을까요? 가능합니다! 시리즈에 이어서, 이 책이 또 실현했습니다. 초등 수학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동시’와 ‘수필’로 흥미롭게 풀어냈습니다. 따라서, 우리 어린이 독자는 이 책의 각 장에 수록된 ‘수학 동시’를 읽으면서, 현행 수학 교과서의 단원별 핵심요소를 직관적으로 느끼며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자는 각 장의 ‘수학 수필’을 읽으면서 단원별 수학 지식을 맥락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장 끝부분에 내놓은 (조금 엉뚱한) 서술형 문제들은 우리 어린이 독자들이 자기의 창의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생각하는 힘’이 ‘수학의 근력’을 키워주기에 마련한 코너입니다. 따라서 결국, 이 책은 ‘수학+동시’ ‘수학+수필’ ‘수학+논술’이라는 세 가지 화음으로써 오늘날 우리나라 교육계의 화두인 ‘융합 교육’을 신선하게 실현해냈습니다.
리더 | 00963nam a2200349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000262 | |
005 | 20200226102027 | |
007 | ta | |
008 | 200113s2019 ggkad b 001 kor | |
020 | 1 | 9791196508494 (2) 74410: \35000 9791196508463 (세트) |
023 | CIP2019040912 CIP2019040653 (2) CIP2019040654 (3) | |
035 | UB20200047691 | |
040 | 011001 011001 148238 | |
052 | 01 | 410 19-201 1-3 |
056 | 410 26 | |
090 | 410 윤44로 2 | |
245 | 20 | 로로로 초등 수학. 2학년 / 윤병무 ; 그림: 이철형 |
260 | 고양 : 국수, 2019 | |
300 | 145 p.: 천연색삽화, 도표 ; 24 cm | |
490 | 10 |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하는) 로로로 초등 수학 시리즈 |
500 | 감수: 김판수 색인수록 | |
650 | 8 | 초등 수학 |
653 | 로로 초등 수학 동시 생각 수필 이해 문제 논술하 | |
700 | 1 | 윤병무, 1966- 이철형 |
830 | 0 |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하는) 로로로 초등 수학 시리즈 |
950 | 0 | \35000 |
049 | 0 | HM0000060233 2 아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