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학’으로 ‘융합교육’을 실현하다! ‘동시’와 ‘수필’로 배우는 초등 과학 무뚝뚝한 ‘과학 지식’을 살가운 ‘문학’으로 배울 수 있을까요? 가능합니다. 이 책이 실현했습니다. 초등학생이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 지식을 ‘동시’와 ‘수필’로써 연줄처럼 풀어냈습니다. 동시를 읽으면서 각 단원의 핵심요소를 느끼며 생각하고, 수필을 읽으면서 과학 지식을 배우며 이해할 수 있게끔 초등 과학을 문학으로 써냈습니다. 더불어, 각 장마다 (조금 엉뚱한) 논술 문제 2개씩을 붙여서 독자의 자유로운 생각을 펼칠 수 있는 작은 마당을 만들었습니다. ‘동시+수필+논술’, 이 세 가지의 화음으로 오늘날 교육계의 숙제인 ‘융합 교육’을 실현해냈습니다.
리더 | 00998pam a2200349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903355 | |
005 | 20190604100154 | |
007 | ta | |
008 | 190110s2019 ggka b 001 kor | |
020 | 1 | 9791196508449(3) 74400: \11800 9791196508418 (세트) |
023 | CIP2019001013 | |
035 | UB20190007388 | |
040 | 142014 142014 011003 148238 | |
052 | 01 | 400 19-22 3 |
056 | 400 26 | |
090 | 400 윤44로 3 | |
245 | 20 |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하는) 로로로 초등 과학 : 5학년 / 글: 윤병무 ; 그림: 박윤희 |
260 | 고양 : 국수, 2019 | |
300 | 148 p. : 천연색삽화 ; 24 cm | |
490 | 10 | 로로로 초등 과학 ; 3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하는) 로로로 초등 과학 시리즈 |
500 | 감수: 신영준 색인수록 | |
650 | 8 | 초등 과학 |
653 | 동시 생각 수필 이해 문제 논술하 로로 초등 과학 5학년 | |
700 | 1 | 박윤희 윤병무, 1966- |
830 | 0 |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하는) 로로로 초등 과학 시리즈 로로로 초등 과학 ; 3 |
950 | 0 | \11800 |
049 | 0 | HM0000058053 3 아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