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화장실에 화장지가 없던데, 왜 그런가요?” “우리 선생님은 쉬는 시간에 교실에 앉아 있으라고 해요. 왜 그래야 하죠?” “선생님한테 ‘왜요?’라고 말했다가 혼났어요. 억울해요.” “여자아이들의 출석 번호는 51번부터 시작되더군요. 딸이 왜 그러냐고 물어보는데, 뭐라고 대답해야 할지 막막했어요.” “일기 검사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누구나 학교를 다니면서 한번쯤 겪어 보고 고민해 봤을 문제이지만, 아이들도 부모님도 심지어 선생님도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라고 인식해도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지 모를 때도 있지요. 누구나 누려야 할 권리인 인권은 우리와 멀리 있지 않아요. 하지만 몰라서, 두려워서, 귀찮아서 우리가 누려야 할 권리를 놓치는 경우가 많지요. 이 책은 아이들이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학교에서 종종 일어나는 이야기를 통해 인권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인권을 지키기 위해 어린이와 선생님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봅니다.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보고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쓴 이야기라 더욱 공감 가지요. 인권이 살아 있는 학교에서는 어린이와 선생님, 그리고 부모님 모두 서로 존중하며 행복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리더 | 00745pam a2200289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901169 | |
005 | 20190329220823 | |
007 | ta | |
008 | 180209s2018 ulka b 000 kor | |
020 | 1 | 9791162334522 74330: \11000 9788937886621 (세트) |
023 | CIP2018005442 | |
035 | UB20180030913 | |
040 | 122009 122009 011003 148100 | |
056 | 342 26 | |
090 | 342 17 | |
245 | 00 | 인권아, 학교 가자 / 이기규 글 ; 김진화 그림 |
260 | 서울 : Mirae N 아이세움 : 미래엔, 2018 | |
300 | 91 p. : 천연색삽화 ; 27 cm | |
490 | 10 | 사회 정복 대작전 ; 3 |
650 | 8 | 인권 |
653 | 인권 학교 가자 사회 정복 대작전 | |
700 | 1 | 이기규 김진화, 1973- |
830 | 0 | 사회 정복 대작전 ; 3 |
950 | 0 | \11000 |
049 | 0 | SM0000074456 S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