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79.4
도서 트라이앵글의 심리 :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73620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한 교사의 반성에서 비롯된 깊은 성찰! 학교폭력을 심리학과 상담 사례를 통해 체계적으로 정리한 최초의 보고서 “선생님, 도대체 어떻게 하면 학교폭력이 사라질까요? 가장 중요한 것 한 가지를 말한다면?” 이 책은 오래된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이자 반성이다. 쏟아지는 학교폭력 매뉴얼 속에서 책임감과 의무감에 압도당하며 고군분투하는 동안 우리가 놓쳐버린 것……. 우리는 정작 우리 아이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을까? 아이들은 갈수록 왜 그렇게 공격적이고 비합리적으로 행동하는가? 모두에게 상처를 남긴 그 사건은 왜 일어났는가? 사건 뒤에 숨겨진 아이들 마음의 소리는 무엇인가? 학교폭력은 생활교육의 붕괴를 의미한다. 결국 우리가 아이들을 깊이 이해해야만 교육적 배려가 가능하다는 것, 이 책은 그런 반성에서 출발했다. 학교폭력과 관련된 아이들의 심리 특성을 심리학이 밝혀낸 인간의 본성과 연결하여 풀어냈으며, 보호관찰소 비행청소년들의 상담 사례, 학교폭력 업무를 담당하면서 맞닥뜨렸던 현장의 사례로 이해를 도왔다.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 아이들을 위해 어른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분노’ 이전에 ‘이해’다. 아이들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보고 ‘왜’라고 질문하다 보면, 깊이 있는 ‘어떻게’의 실마리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583nam a2200217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900352
005 20190226213442
008 190226s2018 ulk 000 kor
020 9788963722849 03370: \15000
040 148100 148100
056 379.4 26
090 379.4 5
245 00 트라이앵글의 심리 :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 이보경 지음
260 서울 : 양철북, 2018
300 258 p. ; 21 cm
650 8 학교 폭력 청소년 문제
653 트라이앵글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 마음 읽 학교폭력 청소년 문제
700 1 이보경
950 0 \15000
049 0 SM0000073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