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25.581
도서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 소셜미디어 시대의 소비자를 이해하는 다섯 가지 핵심코드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55377 충무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소셜미디어 시대, 소비자들의 마음속으로 파고들 핵심코드는 무엇인가? 소셜미디어 시대를 영민하게 살아가는 방법과 함께 이 시대의 민감한 소비자를 사로잡는 다섯 가지 핵심코드를 소개하는 브랜드 심리학자 김지헌 교수의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1인 방송이 대기업 홍보 콘텐츠보다 더 많은 조회수를 찍고, 한국 아이돌 그룹이 미국 빌보드에 이름을 올리며, 기업은 사소한 실수 하나만 해도 SNS상에서 회자되며 엄청난 유무형의 손실을 각오해야 하는 세상이 된 지금, 기업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 속으로 파고들 수 있는 방법뿐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공감, 공유, 공명, 공생, 공정 등 소셜미디어 시대의 까막눈에서 벗어나기 위한 다섯 가지 핵심코드를 자세하게 알려준다. 저자가 제시하는 이 다섯 가지의 개념은 이미 시장과 사회 전반에 걸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소셜미디어 시대의 소비자들은 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필요해지면 일치단결해 행동한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선행을 쌓아온 기업은 사회 전반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고, 소위 갑질을 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은 기업은 이제 신상품을 낼 때마다 기업명을 감춰야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세상 물정 어두운 기업들에게는 이런 소비자의 모습이 수만 개의 눈과 입을 가진 괴물처럼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그 소비자들이 손가락 하나만 까딱하면 수익은 반 토막 나고, 브랜드 이미지는 땅에 떨어질 수 있는 세상이 된 것이다. 저자는 소비자는 결코 미지의 생물이 아닌 지극히 인간적이고, 인간적인 것을 추구하며, 인간적인 것을 요구하는 집단일 뿐이라고 이야기하며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다섯 가지 코드를 제대로 활용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우리에게 제시해준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868nam a2200301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900300
005 20190219142146
007 ta
008 180723s2018 ulka 000 kor
012 KMO201835454
020 9788927809500 03320: \16000
035 (011001)KMO201835454 UB20180243543
040 011001 011001 148238
052 01 325.581 18-9
056 325.581 26
082 01 658.8342 223
090 325.581 김78당
245 00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 소셜미디어 시대의 소비자를 이해하는 다섯 가지 핵심코드 / 김지헌 지음
260 서울 : 중앙books : 중앙일보플러스, 2018
300 283 p. : 천연색삽화 ; 21 cm
500 중앙북스는 중앙일보플러스의 단행본 출판 브랜드임
650 8 마케팅 소비자(경제)
653 당신 햄버거 하나 팔렸습니 소셜미디어 시대 소비자 이해하 다섯 가지 핵심코드
700 1 김지헌, 1977-, 金智憲
950 0 \16000
049 0 HM0000055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