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594.82
도서 시골 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 일본의 작은 마을을 명소로 만든 사자 커피의 브랜딩 이야기
  • 저자사항 다카이 나오유키 지음 ;
  • 발행사항 서울 : 길벗, 2018
  • 형태사항 223 p. : 천연색삽화 ; 19 cm
  • 일반노트 원저자명: 高井尚之 권말부록: 사자 커피가 직접 답하다! 오래가는 가게의 비밀
  • ISBN 9791160505740
  • 주제어/키워드 시골 카페 경영 일본 마을 명소 사자 커피 브랜딩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도서관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72949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고객을 사로잡는 경영 철학, 전략, 마케팅을 사자 커피의 성공사례로 배운다! 50년 동안 성공적 운영과 함께, 일본이 사랑한 3대 카페로 성장한 사자 커피(SAZA COFFEE). 변하지 않는 가치는 지키고, 시대에 맞는 가치는 새롭게 만드는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시골 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진입 장벽이 낮고, 운영이 쉽다는 이유로 카페 업종은 늘 포화상태다. 새로 생기는 곳만큼 문을 닫는 곳도 부지기수다. 그런 가운데 매력적인 입지도, 싼 가격도 아닌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일부러 찾는 카페가 있다. 바로 사자 커피이다.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하며 다양한 카페&커피 기사를 기고하던 저자는 일본 전역의 카페를 취재하던 중 사자 커피의 특별한 경영 전략에 매료되었고 창업주를 포함한 임원진, 직원 등을 인터뷰하며 사자 커피를 50년 가게 만든 이유를 분석했다. 1969년, 일본의 시골 마을 이바라키현에서 7평으로 시작한 사자 커피는 현재 전국 12개 지점으로 퍼져나가 일본을 대표하는 커피로 자리매김했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에게도 환영받고, 현지인만 있는 작은 마을을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만든 사자 커피에는 어떤 전략이 숨어있을까? 스즈키 회장은 사람들에게 커피를 알리기 위해 원두의 생산부터 제조까지 꼼꼼히 관리하며 맛을 지켰고, 지역 기여와 주민 소통을 통해 고객들과 신뢰를 쌓아갔다. 카페 내 문화 공간을 만들어 예술인을 지원하고, 지역의 스토리를 담은 메뉴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자 커피는 본인들의 브랜드를 구축했고 이를 50년 가는 원동력으로 만들었다. 이처럼 커피 맛에 대한 열정과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며 일본의 대표 카페로 성장한 사자 커피의 이야기를 통해 CEO, 기획자, 마케터, 창업 준비생들이 자신의 브랜딩 전략을 세워나가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1076nam a2200397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805424
005 20181215143110
007 ta
008 181024s2018 ulka 000 kor
020 9791160505740 13320: \15000
035 (148043)KMO201805567 UB20180393427
040 148043 148043 011001 148100
041 1 kor jpn
052 01 594.82 18-86
056 594.82 26
082 01 647.95 223
090 594.82 13
245 00 시골 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 일본의 작은 마을을 명소로 만든 사자 커피의 브랜딩 이야기 / 다카이 나오유키 지음 ; 나지윤 옮김
246 19 20年続く人気カフェづくりの本
260 서울 : 길벗, 2018
300 223 p. : 천연색삽화 ; 19 cm
500 원저자명: 高井尚之 권말부록: 사자 커피가 직접 답하다! 오래가는 가게의 비밀
504 연보수록
546 일본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650 8 커피 숍 외식 산업 경영(관리)
653 시골 카페 경영 찾 일본 작 마을 명소 만 사자 커피 브랜딩
700 1 다카이 나오유키, 高井尚之 나지윤
900 10 Takai Naoyuki タカイ ナオユキ
950 0 \15000
049 0 SM0000072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