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서는 1960년대부터 대중화된 미디어 테크놀로지 광고물을 분석하고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소비 경험을 알아보았다. 테크놀로지의 소비 가 치가 광고에 어떻게 재현되고 있고 미디어 테크놀로지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ㅇ르 미쳤는지를 고찰해, 한국 사회에서 생활형 테크놀로지의 소비문화가 어떻게 변천해 왔는지 탐색하였다. 1960년대,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라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광고에 나타난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변화 양상을 추적함으로써, 우리나라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소비문화사를 재구성하고자 했다.
리더 | 01049nam a2200313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BO201700901 | |
005 | 20170916173533 | |
007 | ta | |
008 | 160511s2016 ulkad 001 kor | |
012 | KMO201622323 | |
020 | 9788997937417 93320: \24000 | |
035 | (011001)KMO201622323 UB20160088131 | |
040 | 011001 011001 148044 | |
052 | 01 | 331.65 16-29 |
056 | 331.65 26 | |
082 | 01 | 302.23 223 |
090 | 331.65 김44광 | |
245 | 00 | 광고로 보는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소비문화사 = A history of consumption culture of media technology in advertisements and commercials / 김병희 지음 |
260 | 서울 : 서울경제경영, 2016 | |
300 | xi, 395 p. : 삽화, 도표 ; 25 cm | |
504 | 참고문헌(p. 381-391)과 색인수록 | |
536 | 2011년 정부(교육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저술지원사업 연구비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 결과임(NRF-812-2011-1-B00126) | |
650 | 8 | 매체 소비 문화 |
653 | 광고 보 미디어 테크놀로지 소비문화사 HISTORY CONSUMPTION CULTURE MEDIA TECHNOLOGY ADVERTISEMENTS COMMERCIALS | |
700 | 1 | 김병희, 1964- |
950 | 0 | \24000 |
049 | 0 | 000000048250 |